세계평화 인류행복기원 천태예술제 성황...중국 스님 등 3천여명 동참 장엄 무대 연출
3022개 대극장 전좌석을 가득 메운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천태전통범패보존연구회, 중국 항주 불학원, KBS국악관현악단, L.M.B 중창단, 서영숙 무용단, 천태연합합창단(4성합창단) 및 성우 유강진(내레이터) 씨 등 8백 여 명이 무대에 올라 대규모 예술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행사 1부에서는 종송, 복청게, 천수바라, 도량작법 등 우리 전통불교의식과 중국항주불학원 10명의 스님들이 시연한 중국전통불교의식, 서영숙 무용단의 육법공양무용 <연화>가 각각 공연됐다. 행사 2부에서는 <교성곡 천태종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이상규 작곡)가 장엄하게 공연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행사는 천태종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의 중생교화에 대한 지도이념인 3대지표(애국, 생활, 대중불교)의 가르침을 통해 전쟁과 테러가 종식되고 세계인류가 평화 속에 행복한 삶이 이뤄지길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반세기 분단역사가 사라져 하루빨리 남북평화통일이 성취되기를 발원하기도 했다. 천태종은 이번 예술제에서 모금된 성금 전액을 미국 뉴올리언즈 카트리나 피해자 및 울릉도 태풍피해자와 파키스탄 대지진 피해자를 위해 전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ontae.org
연락처
금강불교신문 최승천 부장(011-9139-7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