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예술제 19일 세종문화회관서 개최
이번 무대에서는 천태종을 중창한 상월원각대조사의 일대기를 다룬 [교성곡 천태종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가 [소백산에 핀 연꽃]이라는 제목으로 올려지며 제 1부에서 한, 중 천태종단 스님들의 전통불교의식과 대조사전에 올리는 육법공양 시현으로 더욱 장엄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천태전통범패보존연구회, 중국 항주 불학원, 일본 천태종, KBS국악관현악단, L.M.B 중창단, 서영숙 무용단, 천태연합합창단(4성합창단) 및 성우 유강진(내레이터) 씨 등 8백 여 명이 무대에 올라 대규모 예술제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게 된다.
이 행사는 천태종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의 중생교화에 대한 지도이념인 3대지표(애국불교 생활불교 대중불교)의 가르침을 통해 전쟁과 테러가 종식되고 세계인류가 평화 속에 행복한 삶이 이뤄지길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분단의 반세기 역사를 갖고 있는 이 땅에서도 평화적으로 통일을 이루어 온 국민이 화합을 이루는 가운데 하루속히 경제난에서 벗어나 걱정근심이 없는 복된 삶이 성취되길 발원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예술제에서는 미국 뉴올리언즈 카트리나 피해자 및 울릉도 태풍피해자와 파키스탄 대지진 피해자를 위한 성금을 모금해 전액 전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heontae.org
연락처
대한불교천태종 교육부 043)423-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