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서 일주일간 ‘코-위크 아카데미’ 개최
건국대서 53개 참여대학 학생들 모여 혁신분야 수업 듣는다
3일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출범식 개최… 건국대 실감미디어·항공/드론·에코업 3개 분야
첨단기술에 관심이 있다면 사업참여 대학 학생이 아니더라도 일반인 누구나 대학 연합체가 운영하는 70여개의 강좌와 취업특강, 실감콘텐츠 실습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는 이번 행사 기간 강의실과 기숙사 등 서울캠퍼스 인프라 전체를 지원한다. 특히 첨단 강의실을 비롯해 KU스마트팩토리, Tech 공작소, X-Space 등 미래 신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준비된 공간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3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는 이번 ‘코-위크 아카데미’와 연계해 ‘2023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사업 출범식’도 개최됐다.
해당 사업은 대학들이 학과(전공) 간,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해 첨단분야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건국대는 2021년부터 실감미디어 분야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 항공/드론과 에코업 2개 분야 참여 대학으로도 추가 선정됐다.
건국대 전영재 총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교육과정이며, 첨단분야 최고의 교수진이 전달할 지식과 정보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모두 담고 있다”며 “미래를 개척하려는 지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