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시 장애인 직업지원 네트워크 협약 체결
광양시의 취업 관련 기관 및 사업체 14곳 참여
장애인 취업과 고용 위한 전문적 직업지원서비스 제공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이번 협약을 통해 14개 기관·기업들은 장애인 취업 관련 정보공유, 교육 및 사업 연계 등에서 상호 협력해 장애인 취업과 고용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합의했다.
협약에 참여한 14개 기관·기업은 △광양상공회의소 광양만권 인력양성사업단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광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광양시희망일자리센터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양햇살학교 △다미설 △사단법인 광양만권HRD센터 △서산나래 △여수고용노동지원청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전남경영자총협회 중장년내일센터 △포스코휴먼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이다.
정헌주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취업, 고용, 장애인이라는 키워드로 하나의 그물을 만드는데 각 기관·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본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취업에 성공하고 고용이 유지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2020년 6월 설립 이후 중마권역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추진하기 위해 현장중심직업훈련, 사업체 개발·관리, 취업알선 이후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한은지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