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스마트 랙 시장 진출… 원격 관리 랙 솔루션 6종 출시
편의성, 효율성, 강력한 보안 충족… 똑똑해진 에이텐 스마트랙
원격 모니터링 기능 탑재로 이벤트 발생 시 빠른 대응 및 제어
도어 개폐, 온도 및 습도, 화재 감지, PDU 소비 전력까지 체크
에이텐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랙은 까다롭게 진화한 시장 니즈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기본형 랙이 보장하는 기능(서버를 보관하고 온·습도 정도를 관리)에 추가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를 장착하고, 기능성과 사용성 측면에서 나열한 다음 5가지 핵심 요건을 중점으로 상품성을 대폭 보강했다.
1) 모니터링
- 각종 센서 및 카메라 장착으로 도어 개폐, 온도 및 습도, 화재 감지, PDU 소비 전력 등 랙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로컬 및 원격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2) 스마트한 관리
- 랙에 내장된 센서 및 장치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관리자는 자신의 자리에서 알 수 있어 원격으로 랙 상태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다. 이벤트 발생 시 현장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빠른 대응과 제어 가능하다.
3) 손쉬운 제어
- 내장된 10.1인치 터치패널로 쉽게 PDU(랙 전력 분배 장비)를 제어할 수 있다.
4) 이벤트 알람
- 랙의 센서를 통해 수집된 정로 문제(예: 랙 온도가 00도 초과, 허용되지 않은 도어 개폐 등) 이벤트를 관리자·사용자에게 알람으로 알려 관리자가 문제를 실시간으로 인지하고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다.
5) 보안
- 자동 도어 센서 내장으로 허용된 사용자만 장비 잠금 및 해제, 제어를 지원한다.
여기에 한 가지 더 주목할 부분이 있다. 언급한 5개 항목을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시스템 관리자는 에이텐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원격에서 랙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리얼타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전력 분배 장치 PDU까지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등 관리 편의까지 다른 업체의 랙 제품 대비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에이텐코리아는 신제품 원격 관리 스마트 랙 솔루션 6종 제품의 추천 운용 환경으로 △IDC 센터 △서버룸 △전산실 △클라우드 서버 △관제 환경 등 랙 마운트 방식으로 설치 가능한 장비가 다양하게 쓰이는 환경을 꼽았다. 특히 △내진 랙 △방진 랙 △서버 랙 △옥외용 랙 △통신 랙 등 까다로운 환경을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호환성까지 충족한 점을 강조했다. 다만 옥외용 랙과 통신 랙 일부 모델에만 스마트 패드 부착이 제한된다.
에이텐코리아 마케팅팀 전성훈 팀장은 “고도로 진화하는 현대 산업 환경에서 과거 랙 솔루션이 단지 캐비닛 역할에 머무르고 있다는 한계를 개선하고자 관리, 편의 아울러 보안까지 폭넓게 아우를 수 있게 스마트 랙 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며 “전통적인 랙 솔루션의 답답함을 현대 기술로 풀어냈고, 에이텐이 가장 잘하는 원격 관리 노하우를 더해 한층 똑똑해진 스마트 랙 솔루션 6종을 준비했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에이텐 코리아 소개
에이텐(ATEN International Co. Ltd.)은 IT 분야의 컴퓨터 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다. 1979년에 설립된 에이텐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 및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덕분에 ATEN의 수많은 제품은 기본 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에이텐은 한국,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 가운데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aten.com/kr/ko
연락처
에이텐
마케팅팀
전성훈 팀장
02-467-6789(#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