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으로 소상공인 지원 나서
개인사업자에게 차별화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통한 올인원 맞춤 지원 제공
개인사업자의 성장 지원을 통한 만족 극대화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사장님ON은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해 11월 하나은행이 만든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사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손님이 이용한 바가 있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 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5일부터는 △거래내역 간편전송이라는 신규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로 바쁜 개인사업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에는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 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지속적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운영 편의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민 청년 취약차주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연간 70만명을 대상으로 26조원 규모의 다양한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자체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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