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와 전문번역 서비스 공급을 위한 업무제휴 계약 체결
국내 작가 특유의 감성 담긴 수공예품 글로벌 판로 확대로 새로운 한류 붐 기대
2014년 수공예 작가들의 열악한 판로와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시작된 아이디어스는 특별한 디자인, 하나뿐인 작품이라는 수공예품 특유의 감수성으로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으로 성장해왔다. 국내 시장에서 아이디어스의 가능성을 확인한 백패커는 1월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며 GDP가 높고 이커머스 시장이 발전한 일본, 미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으로의 해외 시장 진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플리토는 자체 인공지능(AI) 엔진 기반의 통합 번역 플랫폼과 원어민을 포함한 실력 있는 링귀스트들을 보유한 전문번역실을 운영해 기업 비즈니스 번역, 콘텐츠 번역, 영상 번역 등 다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번역 회사들과 달리 플리토는 협업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 마켓 내 작가별 독창성과 상품의 매력을 잘 살린 다국어 번역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디어스의 모든 프로젝트는 플리토의 기업 고객용 번역 관리 플랫폼 ‘플리토 엔터프라이즈’를 활용한 현지화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마켓 내 상품 등록과 변경이 수시로 발생하는 온라인 마켓의 특성상 번역 의뢰부터 결과 확인까지 한곳에서 제공하는 번역 관리 플랫폼은 필수적이다. 플리토 엔터프라이즈의 경우 현지화 과정 전반에 대한 △가시성 △사용 편의성 △보안성 등이 확보돼 온라인 쇼핑몰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화 툴로써 최적이라는 평이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국내 창작자 시장에 혁신을 이끈 아이디어스와 글로벌 언어 플랫폼 플리토 간 앞으로의 협업이 매우 기대된다”며 “아이디어스가 국내를 넘어 세계 최대의 핸드메이드 마켓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켓 특성을 고려한 최고 품질의 현지화를 전폭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플리토는 금번 계약을 기념해 아이디어스의 모든 입점 작가들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10% 할인된 번역 가격과 플리토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플리토 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flitto.com/
연락처
플리토
마케팅팀
양이형 매니저
010-3586-0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