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최적의 사용감 구현한 바이오 컨버전 유자버터 개발
‘고형 유지 조성물 및 이의 용도’ 특허 출원 완료
친환경적이고 경제성 높은 조성물
아르간 오일을 비롯한 여러 식물성 오일과 시어버터, 카카오버터 등의 천연 버터들은 뛰어난 보습감 및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능이 있어 화장품에서 에몰리언트로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식물성 오일 성분은 공기 중에서 산패되기 쉽고 유분기가 많으며, 버터는 제형에서 번들거리거나 끈적이는 사용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와 같은 식물성 오일 및 버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대봉엘에스 천연물 연구소는 생물 전환 공정을 통해 오일의 유화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모노글리세라이드, 디글리세라이드,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최적화된 비율로 함유되도록 개발했다.
특히 유자버터는 유자차 가공 후 버려지는 유자씨를 착유한 유자씨유와 글리세릴 모노스테아레이트를 에스테르화 반응을 통해 얻은 것으로 업사이클링과 클린뷰티를 실현했을 뿐 아니라 친환경적이고 경제성이 높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에 더해 융점(Melting Point)이 높아져 상온에서 버터 형태의 고상이나 피부에 적용할 때 액상화될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 피부 외용제 등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으며 발리는 유자버터는 시어버터보다 트리글리세라이드의 함량을 낮추고 모노, 디글리세라이드의 비율을 높여 더 뛰어난 유화력 및 안정성, 끈적이지 않고 흡수력이 좋은 최적의 사용감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불포화 오메가-6 지방산인 리놀레익애씨드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며 표피의 수분 손실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임상시험을 통해 저자극, 48시간 보습지속 효과, 눈가주름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세포실험에서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bongls.co.kr
연락처
대봉엘에스
홍보실
박지혜 과장
02-2135-07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