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 보다 내가 한 수 위, 쌀의 화려한 변신

대구--(뉴스와이어)--최근 건강식으로서 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기존에 밀가루를 이용해 만들었던 메뉴 대신 쌀을 이용한 신개념 메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밀가루와 쌀은 둘 다 당분을 포함하고 있어 성분은 같으나 위 속에 들어왔을 때 소화능력이 다른데 그 이유는 밀가루의 경우 찬 성질이 강한 음식에 속하며, 반대로 쌀의 경우는 따뜻한 음식에 속하기 때문.

위장이나 내장은 차게 되면 운동을 잘 하지 못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찬 밀가루 음식은 소화를 떨어뜨리고 대사를 떨어뜨려서 노폐물이 많이 쌓이도록 하여 피하지방으로 될 확률이 높다. 반대로 쌀의 분자는 밀가루분자보다 더욱 잘 소화되기 때문에 그만큼 분해도 빨라 체내에 쌓이는 확률이 적다.

또한 밀가루와 함께 조리되는 음식들이 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쌀을 이용한 음식이 다이어트에도 더욱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이유에서 최근 기존의 밀가루 대신 쌀을 이용한 신개념 메뉴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순수 국내산 쌀로 만든 떡케이크

명품 떡 케이크 전문점 '떡보의 하루'(대표 박종철 www.dcake.co.kr)는 케이크의 주 재료는 밀가루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순수 국내산 쌀로 만든 신 개념 떡 케이크를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떡보의 하루'가 선보이는 떡 케이크는 기존 떡 케이크처럼 멥쌀만으로 만든 백설기 케이크가 아닌 특별한 1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고급 떡을 3층으로 쌓아 만든 신개념의 떡 케이크이다. IS0 9001:2000 인증으로 품질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최상의 떡 케이크임을 자부한다.

특히 주원료인 찹쌀과 멥쌀은 강화산 등 순수 국내산만을 고집, 제품의 품질보증뿐만 아니라 국내 농가 소득증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색소를 전혀 안 쓰고 천연재료로 색을 내고 있으며, 설탕도 일반 떡집에 비해 반 이하로 줄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떡보의 하루'의 떡 케이크는 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공주떡 약밥 찹쌀콩떡 경단 흑미찰떡 포도설기 등 10가지 내외의 떡들을 보기 좋게 쌓아 올려 기존 떡 케이크와는 다르게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포장이 돼 있다. 가격도 2만5천원에서 10만원까지 다양하다.

또한 떡보의 하루는 떡 케이크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떡이 가득한 선물세트, 바쁜 현대인을 위한 영양떡, 행사떡, 답례떡 등이 있으며 떡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식혜, 수정과, 와인, 샴페인 등 이 준비되어 있다.

# 쫄깃 쫄깃한 도우 라이스 피자

우리나라 사람 중 피자를 싫어하는 이유는 대부분이 느끼하다는데 있다. 또 칼로리가 높아 여성들은 한 조각 이상 먹지 않으려고 한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라이스피자

새로운 스타일의 퓨전 떡 카페 시루에서는 쌀로 만든 쫄깃쫄깃한 도우에 마늘 호박 녹차 등을 첨가하여 느끼함을 최대한 줄이고 칼로리까지 낮춘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라이스 피자(12,000원)를 선보이고 있다.

마늘, 불고기크러스트, 콤비네이션 피자가 준비되어있으며 취향에 따라 도우를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

이밖에도 시루에서는 바바로아와 흑미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흑미바바로아, 망고무스에 찰떡이 어우러져 부드러움과 쫀득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찰떡무스망고 등 쌀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 쌀밥 뿐 일줄 아니? 쌀 빵도 있어

쌀빵의 원리는 분쇄과정에서 쌀의 전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조직을 연성화하고 밀가루 입자보다 더 미세하게 만드는 데 있다. 순쌀빵 전문 체인점 '라이스존'은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강원도 횡성 청결미로 만든 빵을 판매하고 있다.

건강이나 알레르기 등의 이유로 거부해 온 '그림의 빵'을 안심하고 식탁 위에 올리게 된 셈. 쌀로 만들었지만 있을 것은 다 있다. 미분 비율이 70%에 이르는 식빵(백미 흑미)부터 흑미깨찰빵 머핀 카스텔라 치즈파이 등 각종 빵과 케이크 쿠키까지 매장에 따라 50~100여 종에 이르는 빵이 준비돼 있다. 모든 매장마다 공장을 갖추고 현장에서 직접 빵을 구워 내 신선도도 높였다.

라이스존 서초점을 운영하는 정혜욱 씨는 "밀빵에 비해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자녀 건강에 민감한 젊은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상온에서 며칠 보관하면 곰팡이가 피는 데 오히려 그걸 보고 반가웠다는 이들도 있을 만큼 방부제가 없는 점에 특히 만족해 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쌀가루 배합이 높은 식빵, 모닝빵이 쫀득하고 부드러워 가장 반응이 좋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cake.co.kr

연락처

APR+ 김효선 02-511-1508 010-9979-8177
떡보의 하루 성종승 실장 032-544-44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