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성신여자대학교와 모바일 학생증 ‘리브 캠퍼스’ 구축 협약 체결
이날 서울 성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신여자대학교 이성근 총장, KB국민은행 김동록 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15년 성신여자대학교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성신여대 학생 및 교직원에게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학교생활을 누리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성신여대의 리브 캠퍼스는 금융권 최초의 3D 메타버스 기반 모바일 학생증으로 실제 학교 캠퍼스를 3D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냈다. 학생은 각자의 아바타로 가상 캠퍼스를 거닐며 △메타 공간 안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고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과 △커뮤니티, 학사일정 등 다양한 학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성신여자대학교 이성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공고한 협력 관계를 맺게 됐다”며 “리브 캠퍼스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보다 편리하고 즐거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김동록 부행장은 “성신여자대학교에서 리브 캠퍼스의 시작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완벽하고 섬세한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브 캠퍼스는 우선적으로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다른 학교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정태양 대리
02-2073-7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