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통령기 전국택견대회 잠실학생 체육관에서 개최
대통령기는 민족전통무예이자 중요무형문화재인 택견이 대한체육회에 가맹된 전문체육 종목으로서 질적 발전을 하기 위하여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선수관리와 경기기술의 향상, 그리고 대회 운영능력을 배양하는데 필요한 권위 있는 경기대회를 창설하여 택견이 기존의 유명 격기스포츠 종목들과 경합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여 우리 전통무예를 국민체육으로 육성하고 이를 발판으로 국제스포츠로 발전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는 대회이다.
(남녀 혼성), 남 중등, 여 중등, 남 고등, 남 대학, 여자(여고, 여대 ,여 일반), 일반부 등 7개종별, 각 6개 체급별 선수가 체급별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경기방식은 예선 토너먼트전을 포함 3분 3회전(중간휴식 30초)이며 초등부, 여성부는 2분 3회전(무승부일 경우 겻기 승부와 연장전을 계속하여 대매케 함)으로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가장 권위있는 대회이다. 전국 각지에서 많은 선수들이 가장 권위있는 대회를 준비하며 자신의 기량을 갈고닦아 최고의 승부가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이번 대회는 걸급의 문영철 선수의 전국대회 27회 우승이라는 새로운 기록이 탄생할 것인가가 관심이다.
택견 경기는 kbssky 스포츠 정규방송(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과 스포츠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민족체육과 전통으로만 인식되던 택견이 현대적인 재해석을 통해 건전한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을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대회의 결승전을 녹화중계하여 4회 분할로 방영할 예정이다.
대한택견협회는 2002년 대한체육회 준가맹이 되었고 2006년 대한 체육회 정가맹과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대회를 통해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kkyon.or.kr
연락처
대한택견협회 최기철 과장 - 02-413-2707 019-9746-1466
-
2006년 9월 6일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