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등급’ 획득
지속적 ESG 성과 향상 노력 인정받으며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
서스틴베스트는 환경·사회·지배구조 3개 평가 부문을 14개 영역으로 세분화해 애큐온캐피탈의 올해 ESG 경영활동을 평가한 결과, 신규 평가 대상이 됐던 지난해 BB등급에서 한 계단 상승한 A등급을 부여했다.
애큐온캐피탈은 2021년 하반기 처음으로 다각화된 금융 부문 평가 이후, 2년 만에 차상위 등급(총 7등급, AA/A/BB/B/C/D/E)인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전사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의 성과 향상을 위한 입체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 △환경 혁신활동 △환경 생산활동 △공급망 관리 △주주의 권리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애큐온캐피탈은 5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비전 선포식’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갱신 및 탄소회계금융연합체(PCAF) 가입 등 비재무적인 성과를 강화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소득층 가구에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와 LED 조명 교체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친환경 중심의 사회공헌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는 “ESG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acuoncapital.com/main.do
연락처
애큐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손예지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