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멘토와 함께하는 ‘2022 홍성 일주일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내일을 위한 연결, 유기적人 문화도시 홍성
사업 운영사 행복한 여행나눔 통해 접수 및 문의
5차 예비문화도시 홍성의 문화귀촌 사업 ‘로컬에서 나다움 DNA 찾기’는 10월 31일(월)부터 4박 5일 동안 충남 홍성군에 거주하며 로컬 생활 체험 및 문화귀촌의 방향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으로, 로컬크리에이터(멘토)와 함께 사업장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의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나다움 DNA 찾기’를 위한 개소식, 네트워크 파티, 문화투어, 퇴소식 등의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소속감과 지역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다.
문화귀촌은 예비문화도시 사업의 공존을 위한 홍성 돌봄으로 새로운 시민들의 시작이 지역에서 공존할 수 있도록 돕는 공존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바탕으로 귀촌 이후 지역에 정착 및 적응을 지원하고자 한다.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모영선 단장은 “예비 귀촌인들이 농촌을 경험하고 홍성의 지역적 특색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홍성군의 문화를 접하는 것에서 나아가 정착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대상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참가 희망자는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10월 25일(화)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운영사 행복한 여행나눔 유선 번호로 할 수 있다.
행복한 여행나눔 개요
행복한 여행나눔은 로컬 기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여행 서비스를 기획 및 운영해 여행자의 길을 안내하는 여행사다. 행사, 워크숍, 여행상품 기획 및 운영을 하며 현재 홍성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홍성DMO사업단’ 사업으로 홍성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 http://www.hcc3355.com
연락처
행복한 여행나눔
김영준
041-977-0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