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창업존 입주 기업 픽셀로, ‘한전 에이블테크 데모데이’ TOP 1 선정
픽셀로의 눈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내눈앱’(NENOONS), ‘한전 에이블테크 데모데이’ TOP 1 선정
내눈앱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하나로, 비대면 센싱 기반 시력 측정 애플리케이션이다. 디지털 기기에 오랫동안 노출되는 사람과 안질환 관리를 위한 디지털 아이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센싱 기반 알고리즘 시력 측정뿐만 아니라 △시력 기반 집중력, 치매 예방, 눈 피로를 위한 눈 운동 제안 △황반변성 기능 검사 △안구 나이(노안-조절력) 측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눈 건강 측정 관련 케어 키트를 9월 출시 예정이다.
‘한전 에이블테크 성장지원 사업’은 장애인, 노약자 등 취약계층의 신체 불편함을 개선하고 생활 편의를 증진해 의료 분야를 혁신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투자 육성 프로그램이다. 픽셀로의 내눈앱은 한전의 심사를 거쳐 여러 기업 가운데 TOP 1 기업으로 최종 선발됐다.
내눈앱은 ‘20feet APP’과 연동해 위치 기반 서비스로 사용자 주변 안경원·안과와 연결해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오프라인 눈 건강 서비스를 디지털 아이케어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픽셀로는 내눈앱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앱 다운로드가 가능한 NFC 시력 거치대, 차안기, 원거리 시력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폰 마우스 등의 아이케어 키트(Kit)를 올 9월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서 론칭할 예정이다.
픽셀로 강석명 대표는 “국민 눈 건강을 위해 자사의 특별한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통해 디지털 아이케어 서비스 및 제품 품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기술을 통해 경쟁, 이익보다는 사회적 약자와 장애인들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개선을 고도화해 앞으로 건강 검진의 아날로그 눈 검진 방식을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기술을 더 발전시켜 ‘착한 기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픽셀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 기업이다. 내눈앱 입점 및 솔루션 협력 제안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KT와 협업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기술을 대·중견 기업에 사업화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및 투자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인공지능(AI), ICT, 5G 등의 특화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육성을 진행한다.
픽셀로 홈페이지: https://pixelro.com/
웹사이트: http://ccei.creativekorea.or.kr/gyeonggi...
연락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성장사업본부 창업존팀
픽셀로
영업&마케팅
김예원
031-5182-92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