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 지역 이웃 위한 재능 봉사활동 진행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재능봉사단과 다압면 이웃 찾아 정리 정돈 및 청소 펼쳐
이날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정리 정돈과 청소 방법이 서툰 다압면에 거주 중인 지적장애 가정을 찾아 봉사를 진행했다. 해당 가정은 물건들을 침대 위에 쌓아두고 생활하고, 오랫동안 청소가 되지 않아 장판 등 위생이 열악한 상태였다.
재능봉사단은 주거 환경 정리 정돈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소식을 듣고, 이른 아침부터 다압면으로 향했다. 이들은 혼자 청소가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리 정돈 수납과 집 안 곳곳을 함께 청소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시간에 걸쳐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더워진 날씨에 안부도 확인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이웃에게 말동무도 돼주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양성모 봉사단 단장은 “우리 주위에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소외계층 가정에 조금 더 주의 깊게 주위를 살펴보고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보다 더 뜻깊은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금자리 정리정돈 재능봉사단은 지난해 4월 9일 창단된 봉사단으로, 스스로 정리 정돈이 어려운 가정에 정리 정돈 수납 방법 등을 알려주고 같이 정리 정돈을 해 주거 환경에 활력을 넣어주는 봉사단이다. 2021년에는 우수봉사단으로 선정돼 광양제철소장상 시상 이력이 있는 봉사단이다. 올해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소외계층(장애인, 아동, 노인) 가정 및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을 10회기에 걸쳐 정리 정돈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연락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이리나 사회복지사
070-4186-03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