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란티스, 차량 HMI 개발에 Qt 프레임워크 도입
스텔란티스 유럽 주요 자동차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사용될 HMI에 Qt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3D 효과 가미 및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강화
2018년에 시작된 HMI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는 2021년 말부터 제품을 출하하기 시작했다. 스텔란티스는 Qt의 기술을 접목해 매년 600만대에 탑재될 HMI를 더 개선할 방침이다. 또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인포테인먼트 등 차량 내 모든 스크린의 HMI를 기술적,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Qt는 HMI 시스템에 실시간 3D 효과처럼 고도의 기술적 진보를 제공해 꾸준히 진화하는 자동차 업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브랜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반적인 디자인 워크플로에 활용돼 개발자와 디자이너 사이 격차를 해소, 개발 프로세스 주기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로랑 니콜라스(Laurent NICOLAS) 최고 UX 전문가는 “디자인팀이 Qt와 함께 차량 HMI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며 “Qt의 크로스 플랫폼 지원과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 덕분에 HMI의 프로토타입 제작·시험·반복·출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Qt의 디자인과 최신 UI 렌더링 솔루션은 디자이너, 인체 공학자, 엔지니어들이 브랜드별로 특화한 UX 지표에 맞춰 UI를 개발·강화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하페카 니에미(Juhapekka Niemi) Qt 영업부 총괄부사장은 “스텔란티스의 디지털 콕핏 혁신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며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커지는 가운데 제조 업체들에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산업 동향에 보조를 맞추는 것이다. Qt의 크로스 플랫폼 역량을 통해 양 사의 파트너십을 확대·강화해 나날이 진화하는 기술적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싶다”고 말했다.
LG전자, 보쉬(Bosch),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등 세계 전역의 여러 기업에서 일하는 개발자 150만여명이 Qt를 이용하고 있다. Qt는 생산성을 초석으로 삼아 사물 인터넷(IoT)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급 문제로 늘어나는 소프트웨어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기업을 뒷받침한다. Qt는 차세대 사용자 경험을 제품 개발의 핵심으로 삼아 디자이너 및 개발자의 프로세스와 피드백 사이클을 간소화해 인도 성공률을 끌어올린다.
더큐티컴퍼니 개요
Qt 그룹(나스닥 헬싱키: QTCOM)은 70개가 넘는 산업 분야에 걸쳐 강력한 입지를 구축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다. 수백만개의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독자적·선도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Qt는 전 세계의 주요 글로벌 기업과 개발자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고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킬 수 있다. 더큐티컴퍼니의 2020년 순 매출은 7950만유로였고 직원 수는 470명에 달한다. 더큐티컴퍼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연락처
더큐티컴퍼니(The Qt Company Oy)
APAC 필드 마케팅 매니저
아키나 오츠카(Akina Otsuka Ms.)
+81362644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