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2021 특별한 크리스마스 시즌 2 ‘초록산타 크리스마스 파티’ 성황리 종료
환아 친구들과 카드 및 선물을 주고받는 콘셉트의 비대면 프로그램 ‘초록산타 크리스마스 파티 시즌2’ 진행
완성된 카드와 선물은 초록산타 운영사무국 통해 다른 참가자들에게 랜덤 배송
2021 초록산타 크리스마스 파티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암 등을 가진 환아와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한 ‘2021 초록산타 상상학교 및 상상크루’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2020년 처음 진행된 ‘초록산타 상상학교의 특별한 크리스마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에도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환아와 환아 가족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참가자 모집을 개시한 지 하루 만에 정원 90명이 넘는 접수로 조기 마감됐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초록산타가 주최한 파티에 참석해 보고싶은 친구들과 카드와 선물을 주고받는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보고 싶은 친구들 그리기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초록산타 친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 만들기 등 3개의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 아동이 완성한 크리스마스 카드와 선물은 초록산타 운영사무국을 통해 초록산타에 참여한 다른 친구들에게 랜덤으로 발송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환아와 형제자매들은 ‘내가 산타가 된 기분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옷을 선물 받아 행복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환아 부모 역시 ‘아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작품을 완성하면서 성취감과 만족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다’와 같이 참여 소감을 전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초록산타 크리스마스 파티를 통해 겨울철에도 환아와 환아 가족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 초록산타가 참여 환아들의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우는 데 일조했기를 바란다”며 “새해에도 사노피는 건강한 삶의 동반자로서 환아와 환아 가족의 정서적인 성장에 이바지하고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암 등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대표 사회책임 프로그램 ‘초록산타’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암 등의 환아와 그 가족들이 치료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으로 더욱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심리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록산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학교’와 청소년 대상 ‘상상크루’ 및 ‘상상워크숍’, 시민들과 함께하는 ‘상상놀이터’, 2019년 파일럿으로 운영된 20대 청년 환우 대상 ‘상상스타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홍보대행
KPR
선현우 대리
02-3406-2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