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 고객모니터링 제도 본격 추진

대전--(뉴스와이어)--정보통신부의 정보통신진흥기금 및 정보통신연구개발사업을 총괄 관리하고 있는 정보통신연구진흥원(원장 김태현, http://www. iita.re.kr)은 고객 우선의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고객중심의 연구관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상시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연구진흥원은 IITA는 11월 1일 기업, 학계, 연구소 등의 연구개발 책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90여명의 핵심고객을 “제1차 고객모니터링 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이달부터 연구진흥원의 서비스 품질 및 제도개선 사항에 대하여 본격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IITA는 고객 모니터링 위원으로부터 서비스 수준을 평가받을 뿐만 아니라 수행업무에 대해 구체적이면서도 광범위한 의견을 주기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이러한 주기적 고객 의견수렴을 통해 고객 불만의 근본적 원인이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실행가능한 고객서비스 개선전략을 도출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 차원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 모니터링 결과는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등과 함께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하고, 부서평가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 동참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현 원장은 고객 모니터링 제도와 관련하여「공공부문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된 기대와 요구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업무수행과 관련된 잘못된 제도와 관행의 개선을 통해 고객들의 지지와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의 연구성과 극대화라는 사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객모니터링 제도는 지난 8월 IITA가 확정·발표한 “고객만족을 위한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이러한 IITA의 일련의 고객만족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IITA가 정보통신연구개발사업 기획·평가·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국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iita.re.kr

연락처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정혜경 042-710-14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