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청소년 미래희망 포럼 비정상회담’ 개최
이번 회담에서는 인기 방송인 비정상회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프랑스의 유명 방송인 파비앙, 러시아의 일리야와 함께 한국, 독일, 중국, 미국, 페루, 태국, 미얀마 등 총 10개국의 청소년 대표들이 모여 세계의 청소년 교육과 미래 직업, 집단 지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포럼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과 대학 입시에 대한 생각과 세계의 교육 시스템 및 교육 철학에 대해 공유하고, 더 좋은 세상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이 해야 하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포럼은 10월 8일(금) 오후 7시부터 한국청소년연맹 유튜브(코야티비)로 생중계된다.
이번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는 19개국 200여 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포함한 총 8000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해 ‘상상력을 자극해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치러지는 행사다.
주간별로는 ‘평화, 환경, 나눔, 미래’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이 메타버스(로블록스) 기반으로 운영되며, 한국청소년연맹 단원뿐만 아니라 국내·외 일반 청소년 및 학부모도 무료로 함께할 수 있다.
국내외 청소년 간의 문화 교류는 물론, 창의력을 발휘하는 체험 활동과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협업 활동, 도전 정신을 이끌어내는 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 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활동지진흥부
강소현 간사
02-2181-7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