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7기 혁신성장분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1기~5기 교육생 450여 명 수료율 100%·취업률 94% 달성, 평균 선발 경쟁률 3.5:1
과기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중 하나… SAP 코리아, 글로벌 기업 중 유일한 수행기관으로 선정
약 50명에게 6개월 간 프로젝트 중심 교육과정 무료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중 하나로 기획됐다. SAP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선정된 주관기관 중 유일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혁신성장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제로, SAP는 클라우드 분야의 교육을 시행한다. 11월 2일부터 내년 4월 29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지역에서 총 48명을 선발하며, 교육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구직자다.
SAP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프로젝트 주제로 기업 수요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경력 18년 이상의 베테랑 현역 컨설턴트들이 프로그램 강사 및 멘토로 참여해 교육 종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SAP가 제공하는 교육 및 멘토링의 핵심 목표는 수료 이후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운영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수료 후 취업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취업 만족도 94%, 교육과정의 실무 적합도 94%의 우수한 수치를 보였다. 이번 7기 과정에서도 그동안 SAP가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2018년부터 총 442(1~5기) 명의 청년 전문가를 발굴한 바 있다. 1~5기의 현재 기준 취업률은 94%이며, 취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취업 만족도 및 전체 취업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프로그램을 마치고 글로벌 IT 기업에 입사한 한 수료생은 “혁신성장분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기본을 다져온 만큼, 입사 후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하고 성공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3기 수료생은 “교육을 통해 진로를 정할 수 있었고 좋은 곳에 취업해 만족하며 다니고 있다”며 “비전공자도 수강할 수 있는 눈높이 교육은 물론, 교육·환경·취업 등을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는 만큼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료한다면 희망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의 인사 담당 임원은 “6개월의 정규 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했을 뿐 아니라, 이 직업이 자신의 취향과 적성에 맞는지를 이미 확인한 졸업생들을 채용할 수 있게 돼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채용 의사를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10월 18일(월) 오후 5시까지며,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과 교육생 후기 등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홈페이지: https://bit.ly/3D8KVmP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최윤희 사원
02-6250-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