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오, 일본 현지법인인 ‘엠피오 재팬’ 설립

성남--(뉴스와이어)--엠피오(www.mpio.co.kr 대표 우중구)가 휴대용 음향기기 산업의 강국인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시장 공략을 대폭 강화한다.

31일 엠피오는 일본 동경 소재의 시나가와에 현지법인인 ‘엠피오 재팬’을 설립하고 내년 일본 시장에 30만대 이상의 MP3플레이어(MP3P)를 공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엠피오는 지난 2001년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한 바 있으나, 그 동안은 현지 대형 유통업체인 아드텍(Adtec)을 통해 ‘아드텍-엠피오’ 공동 브랜드로 MP3P를 공급해 왔다.

그러나 이번 현지법인 설립으로 인해 ‘엠피오’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해 졌으며, 아드텍에게 제공했던 마진의 폭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수익성 측면에서 큰 개선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올해 10만여대의 MP3P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엠피오는 내년 600만대 수준으로 급 팽창이 예상되는 현지 MP3P 시장에 30만대를 공급, 플래시메모리 MP3P 점유율 7%, 전체 시장 점유율 5%를 달성할 방침이다.

일본 MP3P 시장은 애플과 소니, 두 업체가 전체 시장에서 70% 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나, 최근 들어 2위 그룹을 형성해 왔던 리오(Rio)가 사업을 철수하면서 빠른 시장 재편이 예고되고 있다.

특히 엠피오는 이번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MP3P 판매는 물론, 차기 주력 아이템인 홈 멀티미디어 사업을 현지에서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엠피오 브랜드 정착을 통해 PVR(개인용 비디오 리코더) 기능을 근간으로 한 HMC(홈 미디어 센터)의 판매 교두보를 마련하고, LCD TV, 홈 시어터 등과 같은 신규 아이템의 공격적인 시장 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엠피오 우중구 사장은 “지난 2002년에 일본 시장 점유율 35%를 차지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만큼, 이번 현지법인 설립은 현지 시장 공략을 크게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MP3P 판매는 물론 차기 주력사업인 홈 멀티미디어 분야를 현지에서 성공적으로 진입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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