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프랭크 짐머만 신임 수석 부사장 및 최고재무책임자 선임
재무 전략 수립 및 관리 감독 총괄, 스마트 인프라 부문 재무총괄 겸직
2005년 입사 후 16년간 지멘스서 경력 쌓아온 금융 전문가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한국지멘스 최고재무책임자직과 기존 스마트 인프라 부문 재무 총괄직을 겸하게 됐다.
2005년 경영실적지원부서 대리로 입사 후 16년 동안 한국지멘스에 몸담아온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여러 요직을 역임하며 경영진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2009년에는 지멘스 펫넷코리아의 CFO로 임명돼 호주 및 싱가포르, 인도 지역 제조 투자관리 등을 담당하며 아시아 시장 확대 전략을 총괄했다. 2013년 한국지멘스 본사로 복귀한 후 재무 책임자로서 빌딩 자동화 사업부를 이끌었고, 2019년부터 스마트 인프라 부문 재무총괄을 역임했다.
추콩 럼(ChewKong Lum) 한국지멘스 대표이사·사장은 “16년간 회사에 크게 이바지한 짐머만 수석 부사장이 CFO 직책을 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한국 시장과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재무 운영 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회사를 더욱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한국지멘스에서 CFO 직을 맡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큰 책임감을 느낀다. 재무 및 비즈니스 운영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한국지멘스가 함께 내실 있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랭크 짐머만 수석 부사장은 경영학 학위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한국지멘스 홍보대행
KPR
김두은 AE
02-3406-21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