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Si828x 버전 2로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 확장
새로운 Si828x, 전기차 및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이로써 실리콘랩스는 보다 효과적으로 SiC(Silicon Carbide) FET(Field Effect Transistor) 게이트를 효과적으로 구동하는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을 통해 더 높은 전력 밀도와 보다 발열이 적은 작동 그리고 줄어든 스위칭 손실을 요구하는 하프-브리지 및 풀-브리지 인버터와 전원공급장치 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실리콘랩스의 브라이언 미르킨(Brian Mirkin) 부사장 겸 전력 제품 총괄 매니저는 “Si828x 제품군은 하이브리드(HEV)/전기자동차(EV)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며 “자동차 충전기 및 트랙션 인버터 설계 시 전력 스위칭 용도로 SiC FET를 사용하는 고객은 Si828x 특유의 견고한 게이트 드라이브, 강력한 불포화 오류 응답 그리고 효율을 높이는 밀러 클램프 조합을 통해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게이트 드라이버는 SiC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회사인 울프스피드(Wolfspeed)와의 협력을 통해 울프스피드의 SiC MOSFET과 함께 테스트를 마쳤다.
울프스피드의 제이 카메론(Jay Cameron) 수석 부사장 겸 전력 제품 담당 총괄 매니저는 “전기차의 전력 변환 및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SiC 적용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SiC는 더욱 늘어난 주행거리와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때문”이라며 “SiC MOSFET에 최적화한 게이트 드라이버는 이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SiC의 영향을 극대화한다”고 밝혔다.
울프스피드의 SiC FET를 Si828x 제품군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및 변환 효율이 향상된다. 이는 배터리 셀 수를 줄이고, 전기 모터에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며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리콘랩스의 Si828x와 울프스피드의 C3M 제품군을 포함하는 테스트 보고서와 이 테스트에 사용된 하프 브리지 레퍼런스 디자인에 대한 문서 자료들은 각각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828x 버전 2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한다.
·4A 피크 게이트 구동 전류는 SiC FET 및 IGBT를 효율적으로 단속하며, EV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비용을 절감
·향상된 CMTI(common mode transient immunity)를 통해 스위칭 전환 시간이 짧아지고 스위칭 주파수가 높아져, 시스템 전력 손실을 줄임
·추가적인 UVLO(undervoltage-lockout) 설정을 통해 SiC FET의 유연성을 향상하고 잘못 제어된 전원공급장치로부터 보호
·DC-DC 컨버터를 통합하고 있어 설계를 단순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
·장애 발생 조건 감지 및 완화를 위해 FET 불포화 보호 제공
·기생 유발 슛-스루 조건을 제거하기 위한 밀러 클램프 포함
Si828x 버전 2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는 현재 공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테스트 보고서 확인: https://bit.ly/2SKyUC1
레퍼런스 디자인 관련 문서 자료 확인: https://bit.ly/3foRl6R
Si828x 버전 2 절연형 게이트 드라이버 관련 내용: http://www.silabs.com/si828x-isodriver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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