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인복지단체연합회 및 한국노년학회 공동주최, ‘고령자 계속근로가능 사회시스템 구축’ 정책토론회 개최

천안--(뉴스와이어)--전국노인복지단체연합회(회장 변창남)와 한국노년학회(회장 이가옥)는 2005년 10월 28일(금) 13:00-18:00 서울 마포 한국사회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고령자 계속근로가능 사회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05년도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저성장시대에 세계 유례없는 급속한 고령화를 맞는 우리 나라로서는 활력있고 지속가능한 고령사회시스템의 개발 방안에 대한 모색이 대단히 요구되는 시점이다. 따라서 기존의 노령계층을 의존계층 및 부양대상으로만 보는 연령차별적이며 경직적이고 이분법적인 틀에서 탈피하여, 생애주기에 대한 유연한 접근과 평생학습을 통하여 노령기에도 적극적인 사회주체로서의 역할을 가능한 지속할 수 있도록 사회시스템을 재편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전국노인복지단체연합회와 한국노년학회는 “고령자 계속근로가능 사회시스템 구축”이라는 대주제하에 세가지 세부주제를 가지고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세부주제로는 첫째, 고령자의 계속근로가 가능토록 법·제도적 여건의 개선방안을 검토한다. 둘째, 노령기에도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시민으로서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평생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셋째, 고령자에게 적극적인 사회참여 기회의 일환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을 제안한다.


한국노년학회 개요
우리 한국노년학회는 1978년 12월 발족하여 37년간 학문적으로 노년학의 발전뿐 아니라 한국의 노인관련 법과 정책 수립에 직·간접적으로 큰 기여를 한 학회입니다. 1981년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국제노년학·노인의학회(IAGG)에 가입하였고, 1997년부터는 우리 학회를 비롯, 한국노화학회, 대한노인병학회, 대한노인정신의학회 등 4개의 단체가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라는 이름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우리 한국노년학회는 국내 최대 노인관련 학술단체이며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의 회원단체로 노년학 및 노인관련 법과 정책수립에 관한 학술연구와 실천 활동을 통해 학술연구 발표, 정책세미나 개최, 학회지 발행, 국내외 기관 및 학회 등과의 학술 교류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kgs.or.kr

연락처

한국노년학회 총무이사 박현식 010-7299-79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