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롯데마트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품평회 통해 판로 확대 지원 나서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가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목표로 진행하는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상품 개선 지원 및 롯데마트 전점 입점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아임스타즈를 통해 상시로 MD 공개 소싱과 품평회를 진행해왔고, 2019년도 말 기준으로 30개사가 입점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같은 실적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의 월 1회 상시적인 품평회 진행을 통해 빠르게 판로 지원 상담을 진행한 결과이다.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 품평회’는 타 품평회와 달리 유통 MD와 중소기업이 1:1로 매칭된다. 또한 유통 MD가 서류평가에서 품평회까지 직접 관여하여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유통 MD와 중소기업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실제 입점까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품평회를 통해 대형마트에 입점을 진행한 한 중소기업 중 매출 성장은 물론, 상품 개선 등의 도움을 받은 성공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과 유통사의 단단한 연결고리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 지원을 넘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다각도로 진단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아임스타즈를 통해 다양한 유통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롯데마트는 7월 23일 2020년 첫 품평회를 시작으로 매월 품평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임스타즈에 가입된 대·중소 유통 MD 1500여명이 제품을 검색해 직접 소싱하거나 필요한 제품 공개모집도 진행한다. 중소기업은 해당 공고에 신청 및 지원하면 유통망 입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임스타즈의 다양한 지원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개요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태어난 중소기업 유통 지원 포탈 사이트다.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중소기업의 대표 상품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우수 상품을 유통 관계자에게 제안할 수 있다. 또한 유통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우수 제품을 발굴해 마케팅, 유통 지원까지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mstars.or.kr
연락처
중소기업유통센터 홍보대행
디뉴먼트
김인혜 대리
070-4334-58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