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주한미국대사관-미국계 기업, 글로벌 여성인재 양성 위해 모인다
16일 오후 2시 구글캠퍼스서 이공계 여학생 지원 및 육성 위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 설명회 열려
‘Tapping Korea’s Hidden Potential’ 주제로 미국계 기업 대상으로 개최
이번 행사는 주한미국대사관이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의 뜻을 같이하는 미국계 기업들에 WISET의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그들의 경험과 모범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아울러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들에게 앞으로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의 글로벌 멘토링 참여를 논의할 예정이다.
WISET은 2012년부터 글로벌 기업과 함께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 멘티와 글로벌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과학기술인 멘토로 팀을 이루어 글로벌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지원받는 WISET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2019년 △블룸버그 △슈나이더 일렉트릭 △GE 등의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2020년에도 지속해서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