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2019 어린이주간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개최
‘우리 아이를 위한 따뜻한 한마디’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에선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나만의 키링 만들기, 아이가 가장 듣고 싶은 말 스티커 붙이기, 가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어 아동권리와 보호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5월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약 1000여명의 아동들과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1일부터 7일까지인 어린이주간을 맞이하여 아동학대예방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 캠페인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경찰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동학대예방 N행시 우수작에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장화정 관장은 “5월 어린이주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아동 권리를 생각하고, 건강한 의사소통에 대해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예방 및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를 목적으로 홍보, 교육, 연구,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개요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에 의해 설립된 기관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를 목적으로 아동학대예방 홍보 및 교육, 연구 및 정책제언,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및 학대피해아동쉼터 직원 직무역량 강화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1391.go.kr
연락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김도은
02-558-139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