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불 캔 유 메이크 잇?’ 출전 팀들, 암스테르담 결승선 도착
200개 팀 중 198개 팀이 현금이나 개인 휴대폰 없이 에너지 드링크 레브 불 캔만을 화폐로 삼아 장거리를 여행한 끝에 레이스를 완주했다.
여행하는 동안 다양한 과제에 직면한 이들 팀은 여정 전반에 걸쳐 최고의 도전과제를 부여 받았다. 수백 킬로미터에 이르는 히치 하이킹에서부터 유료 비행기 티켓 물물교환에 이르기까지 참가자들은 여러 나라를 지나면서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매력을 발산했고 여정 중에 만났던 인심 후한 지역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강력한 팀 정신을 보여주었다.
민간 항공기, 헬리콥터, 자전거, 고속 모터보트 등 모두 40 종류의 다양한 이동 수단이 사용되었는데 물론 걷는 것도 포함되었다. 각 팀들은 21개 나라를 지나면서 다양한 기후 조건과 문화 및 전통을 경험했다.
GIT 팀이 가장 높은 총점수인 655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세 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이 팀은 4140킬로미터를 여행하고 여행 중에 23개의 레드 불 캔을 물물교환하면서 여섯 개의 체크포인트를 통과했다. 프리라이더스(#FreeRiders) 팀은 648점을 얻어 2등에 올랐고 개구쟁이(Naughty Boys) 팀은 총점 639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GIT는 우승팀 자격으로 데스티네이션 레드 불(Destination Red Bull)을 통해 일생에 한번뿐인 몰입형 체험을 하게 된다.
최종 요약 영상은 웹사이트 https://www.redbullcontentpool.com/international/AP-1VD1BZ1BS1W11 참조.
종합 통계 수치
총 여행 거리: 459,399 km
방문 국가 수: 21개국
물물교환 된 캔 합계: 2만658개
이용된 교통수단 합계: 40 종류
소셜 미디어를 통한 행사 팔로잉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redbullcanyoumakeit/ 인스타그램: #canyoumakeit18
‘레드 불 캔 유 메이크 잇?’(Red Bull Can You Make It?) 개요
‘레브 불 캔 유 메이크 잇?’은 3명의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팀들이 일생에 한번 도전하는 행사이다.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온 팀들은 7일 동안 오직 레드 불만을 화폐로 삼아 유럽 지역을 여행하게 된다. 매일매일의 소셜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은 일주일 동안에 걸친 이야기들을 따라가게 되며 3가지 요소 즉, 체크포인트 챌린지(Checkpoint Challenges), 소셜 팔로잉(Social Following) 그리고 모험 목록에 있는 과제 완수 등을 기준으로 판정이 이루어진다. 이 행사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첫 팀에 관한 것만은 아니며 이 행사가 중요하게 여기는 방식을 따라가는 모험들이다. 또한 하나의 질문 즉, ‘당신은 해낼 수 있나요? (Can you make it?)’라는 질문을 던지는 매력과 전략이 어우러진 여정이다. 웹사이트 www.redbullcanyoumakei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80059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dbull.com
연락처
레드불(Red Bull) 홍보대행
마크 타노(Mark Tanno)
rbglobal@mcsaat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