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교육센터, 아동 위한 교육 봉사 프로그램 제공
‘가온누리’는 ‘세상의 중심이 되자’는 뜻의 순 우리말로서 대전, 세종, 충청지역에서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에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가온누리’ 회원들은 2009년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하여 현재 김장하기, 풋살 경기, 전통 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가온누리 최철호 회장은 “이번 봉사로 지역 아동들이 사회복무요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다음번 봉사활동은 비즈공예로 예정되어 있어 많은 아동들이 참여할 것으로 더욱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온누리가 사회 속의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교육센터
주임 박종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