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아이디, 환경부에 행정전자서명 인증서 적용 웹하드 솔루션 납품

서울--(뉴스와이어)--넷아이디가 자사 웹하드 솔루션인 '플러스디스크'를 최근 환경부에 납품하였다.

이번 납품은 웹하드 제품에 행정전자서명 인증서 방식의 GPKI(Goverment PKI)가 적용된 점에 주목할만 하다. GPKI 란 사용자 인증 및 자료 보안의 대명사인 PKI(Public Key Infrastructure)를 행정업무에 적용한 것이다.

GPKI 는 현재 사용자의 인증 및 데이타의 송수신을 비롯한 각종 행정업무에 이용되고 있으나 웹하드에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정원은 행정기관에 도입되는 웹하드 솔루션에 대해서 GPKI 와 함께국가보안 알고리즘인 ARIA 를 소프트웨어에 내장하도록 하고 있다.이는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각종 보안 사건에 대비한 조치로 보인다.

한편, 플러스디스크는 GPKI, ARIA 적용 이외에도 IP 필터링, 보안로그, 128 비트 SSL,온라인 백신 등과 같은 보안 기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웹하드 솔루션에 대한 보안 기능 강화는 앞으로도 보안에 관한 국정원의 지침과 함께 중요한 도입의 척도가 될것으로 보인다.

넷아이디 개요
넷아이디는 웹하드 솔루션(플러스디스크)에 주력하고 있는 인터넷 솔루션 회사입니다. 주요고객으로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자랑하는 데이콤 웹하드(http://www.webhard.co.kr)를 비롯하여 네이트 파일탱크, korea.com 엠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et-id.co.kr

연락처

02-588-070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