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참가 기업 모집
매일경제·MBN 주최, 엑스포럼 주관
2017년 프랜차이즈 트렌드 제시
2016년 가장 뜨거웠던 키워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혼밥, 혼술’이었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프랜차이즈 시장에도 가성비 높은 아이템이 매출 증대와 사업 성패를 결정하는 데 주요한 영향을 미쳤으며 단체 고객 위주에서 1인 고객, 1인 가구 위주로 신조어가 확산되었다. 이렇듯 프랜차이즈 기업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비해야 한다.
2월 23일(목)부터 2월 26일(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는 국내·외 우수 아이템 홍보 및 가맹점 유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창업&프랜차이즈 산업의 적극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2017년도 관련 산업 트렌드 제시 및 신규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매일경제신문사와 MBN이 주최하고 엑스포럼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The Next Step to Franchising Business’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창업 키워드 7가지를 선정하여 국내 창업 트렌드를 보여줌으로써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할 전망이다.
*2017 창업키워드 7: ▲플랜ME세대 창업 ▲하이브리드형 창업 ▲소자본 창업 ▲복합 오락시설 창업 ▲O2O서비스 창업 ▲지역 명물 아이템 창업 ▲건강식품/헬스케어 창업
더불어 2017년 창업 트렌드 설명회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오픈세미나 ‘실전 창업 100M 완주하기’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타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 기간보다 하루 더 가맹 모집 및 브랜드 홍보 기간을 지원함으로써 참가 기업의 상담 및 매출상승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디저트가 이제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2017 스위트코리아(디저트&카페 페스티벌)’이 동시개최되어 디저트&카페 창업 시장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301개사 615부스가 참가했으며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특별관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준비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 약 5만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참가 신청 및 참관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시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행사 개요
행사명: 2017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주최: 매일경제, MBN
주관: 엑스포럼
일시: 2017년 2월 23일(목)~26일(일) 4일간
장소: 일산 킨텍스 7&8홀
엑스포럼 개요
엑스포럼은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사로서 가치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전시/컨벤션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엑스포럼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시회 및 컨벤션 경험은 고객들의 비즈니스로의 원활한 진입 및 수행을 위한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다.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홈페이지: http://www.startupexpo.co.kr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reastartup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블로그: http://blog.naver.com/startupkorea
웹사이트: http://www.exporum.com/
연락처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사무국
전시팀
윤기원 매니저
02-6000-66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