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리 애널리틱스, 야후 모바일 개발자 스위트의 추가 기능 업데이트 발표
전 세계 개발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크래쉬 애널리틱스 2.0과 레버뉴 애널리틱스 선보여
제임스 켈름(James Kelm) 야후 제품관리 전무이사(Senior Director)는 “플러리에서 우리는 전 세계의 개발자가 더 나은 앱을 개발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확대 및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처음 공개된 첨단 크래쉬 애널리틱스 및 레버뉴 애널리틱스 기능을 추가한 플러리 애널리틱스는 개발자가 앱 실적에 대한 360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일체형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크래쉬 애널리틱스는 개발자에게 애플리케이션 충돌, 예외 포착, 접속 오류(logged error) 등에 관한 정보를 모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기능은 앱의 원활한 구동을 가능하게 해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가져다 주는 한편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신속하게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다. 플러리 크래쉬 애널리틱스 2.0으로 이제 개발자는 다음을 할 수 있게 됐다.
· 작년 한해 동안의 앱 건전성을 비교한다
· 지난 24시간 동안의 앱 컬렉션의 건전성을 조사한다
· 기기 세부 정보 및 심볼화된 스택 추적(symbolicated stack traces) 등 주어진 문제의 세부 내용을 조사하고 심도 깊게 분석한다.
레버뉴 애널리틱스는 개발자가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 내에서 이뤄지는 거래의 인앱구매(In App Purchase, 이하 IAP) 수익을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러리의 레버뉴 애널리틱스로 개발자는 앱이 거래 통화에 상관 없이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레버뉴 애널리틱스를 추가함으로써 개발자는 또한 다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 모든 기기 전반에 걸친 평균 수익과 구매가 이뤄지는 기기의 수
·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제품
· 영수증 검증(Receipt Validation)을 통한 IAP 수익
developer.yahoo.com에 방문하면 모바일 개발자는 지금 바로 이러한 새로운 도구에 접속 가능하다.
야후(Yahoo) 개요
야후(Yahoo)는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에 영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사용자들을 위해 고도로 개인화된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세계 어디서나 모든 기기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사안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광고자들이 사업을 구축할 수 있는 청중들과 연결해줌으로써 광고자들을 위한 가치를 생산한다. 야후는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Sunnyvale)에 본사를 두고 미주 지역 및 아시아태평양(APAC),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들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프레스룸(pressroom, http://info.yahoo.com/press-center) 또는 야후 블로그(http://yahoo.tumblr.com)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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