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 희망샘 장학생과 함께 캠프 실시

도전정신과 협동심 키우는 ‘나는 희망의 탐험가’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 지원 사회공헌 활동 ‘희망샘 기금’ 장학생 응원 위한 도심 속의 캠프 진행

희망샘 장학생, 가족, 임직원 함께 도전정신 및 협동심 키우는 조별 과제 수행하며 장래희망 응원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리즈 채트윈)는 10월 22일 희망샘 장학생으로 선정된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들과 장학생의 가족, 사회복지사 및 임직원을 초청하여 ‘나는 희망의 탐험가’라는 주제로 도심 속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희망샘 기금’의 일환으로 청소년기를 맞은 희망샘 장학생들이 조별 공동 과제를 수행하며 협동심을 쌓으며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워커힐호텔 캠핑인더시티에서 ▲우리팀 문패 만들기 ▲희망샘 보물찾기 ▲재난 안전 체험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같은 조에 배정된 팀원들과 주어진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다양한 사진을 찍고 이를 이용하여 문패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캠핑장 곳곳에 숨겨진 알파벳 및 한글 자음 문자 카드를 찾아 문구를 완성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재난 안전 체험 교육은 재난생존연구소 대표이자 재난생존전문가인 박종언 강사의 직접 지도로 화재, 폭발, 테러, 지진과 같은 재난 상황에 대비법과 유사 시 서바이벌 키트의 활용법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신체적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게임으로 ▲여러 개의 공을 한꺼번에 움직여야 하는 ‘저글링’ ▲특수하게 고안된 장치로 공을 옮기는 ‘켄다마’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준비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 속에서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선사했다.

‘희망샘 기금’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2005년에 시작하여 올해 12주년을 맞은 사회공헌활동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경제적,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차상위층 암환자 가족의 자녀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장학생들을 정서적·경제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나눔 및 회사의 매칭펀드를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선정된 장학생들에게 매달 장학금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직원과 장학생을 1:1로 연결하여 책과 편지 등을 통해 멘토링을 이어가는 ‘북멘토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희망샘 장학생 박민수 군(중학교 2학년)은 “탁 트인 야외 캠핑장에서 조원들과 여러 가지 과제를 체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조원들과 함께 한 보물찾기처럼,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장래희망을 찾아가고 싶다”고 당찬 소감을 말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 채트윈 대표이사는 “아스트라제네카는 12년 이상 희망샘 장학생을 지원해오고 있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장학생과 그의 가족을 만나 꿈을 응원하는 것은 매번 모든 임직원에게 고무적인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희망샘 장학생 가족과 함께 하며 건강한 한국 사회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개요

아스트라제네카는 심혈관 질환, 신진대사 질환, 호흡기 질환, 감염질환, 자가면역 질환, 암, 전염병 및 신경과학 질환 등의 치료제를 주로 발굴, 개발 및 상용화하는 글로벌 혁신 주도의 바이오 제약 회사이다. 세계 100여 국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회사의 혁신적 의약품은 전세계 수천만 명의 환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희망샘 기금 개요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차상위층 차상위층 암환자 가족의 자녀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5 년 6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아이들과 미래’와 MOU를 체결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와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희망샘 기금’을 조성하여 장학생 에게 매달 장학금을 전달하고, 연 1회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과 직원들과 장학생 간 멘토-멘티 형태로 매칭하여 분기별로 분기별로 책 2권과 희망 메시지를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달하는 등 장기적 장기적 유대관계를 유대관계를 유대관계를 형성, 경제적 경제적, 정서적, 그리고 문화적 문화적 지원을 제공하고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trazeneca.co.kr

연락처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이보연
02-2188-0836

홍보대행
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
강승희 과장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