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약사대상 개인 위생관리 매뉴얼 교육 실시

감기, 독감 등 감염병 예방 위한 위생관리법 교육… 수료 약사에 ‘베타딘® 위생 전문가’ 인증

베타딘® 주성분 포비돈요오드… 시험관 내 연구에서 인플루엔자, 에볼라, 메르스까지 광범위한 항균력 인정

서울--(뉴스와이어)--대표적인 항균브랜드인 베타딘®을 판매하는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 이하 한국먼디파마)가 16일 마포구 약사회가 주최한 ‘2016년도 근무약사 대상 연수교육’에서 ‘감기와 독감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자들에 ‘베타딘® 위생 전문가’ 인증 뱃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교육에 참여한 약 100명의 약사들은 약국을 방문하는 일반인들에게 올바른 개인 위생관리법을 지도할 수 있도록 환경위생, 구강위생, 손위생 수칙을 배웠다.

특히 요즘과 같이 기온이 낮아지는 계절에 기승을 부리는 감기와 독감은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데, 독감의 원인이 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감염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한 침을 통해 전파되며, 공기 감염 혹은 악수 등의 직접 접촉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므로 백신과 더불어 개인 위생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한국먼디파마는 약국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자주 대면하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및 가글과 스프레이 사용법 등 개인 위생관리법을 교육하고 이를 수료한 약사들에게는 ‘베타딘® 위생전문가’ 인증 뱃지와 스티커를 전달했다.

손위생은 일상적으로 비누와 물을 이용한 손씻기와 알코올이나 포비돈 요오드를 활용하는 손소독법이 있으며, 감염의 위험이 높은 기간에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광범위한 항균 효과가 있는 포비돈요오드의 사용이 권장된다. 또한 가글과 스프레이 제품은 항균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국먼디파마는 포비돈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한 베타딘® 세정액와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공급하고있다. 포비돈요오드는 시험관 내 연구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외에도 에볼라 바이러스, 사스 바이러스, 노로 바이러스, 조류독감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 메르스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 까지 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교육을 실시한 한국먼디파마 나호영 약사는 “약국에서 직접 환자들에게 복약지도와 상담을 하는 약사들이 먼저 개인 위생 관리법과 제품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올바른 위생관리법을 통해, 올 가을 겨울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 개요

한국먼디파마(유)는 1998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여러 원인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 왔다. ‘혁신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제약사’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중등도 및 중증 통증에 사용되는 통증 치료제, 상처 보호 및 회복을 위한 습윤드레싱재 및 화상 치료제, 소독제, 호흡기 치료제, 항암제 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제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동시에 국내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로 개발된 혁신적인 제품을 먼디파마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dipharma.co.kr/main.asp

연락처

한국먼디파마 홍보 대행
(주)커뮤니케이션웍스
송혜진 과장
070-7122-8679
이메일 보내기

남호영 대리
070-7122-86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