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좋아요, 숭실대학교에서 통일 캠페인 실시

통일에 대한 부정적 인식 극복을 위해 노력

수원--(뉴스와이어)--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한 단체 ‘통일좋아요(대표 신대경)’가 숭실대학교에서 통일좋아요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개강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중 대부분은 통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일부 학생들은 통일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정적 인식을 가진 학생들은 통일이 되면 우리가 감당해야 할 천문학적인 세금과 문화적 이질감 등 때문에 통일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큰 것으로 나타나 이제는 한민족이라는 인식 자체가 사라지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통일좋아요는 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먼저 통일 편익에 대한 영상 ‘1분 통일 이래서 통일 easy’를 제작해 페이스북, 유튜브에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작, 독립 운동가들에 대한 카드 뉴스 제작 등을 통해 활발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통일좋아요 김명민 사무국장은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의 후속 버전이 곧 발표된다”며 “현재 녹음을 진행하고 있고 우리의 소원은 하나 발표 때처럼 뮤직비디오 제작 공모전도 병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통일좋아요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단법인 통일과 함께 설립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일좋아요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uniko.org

웹사이트: http://uniko.org

연락처

ngo통일 좋아요
홍보팀
이병주
02-738-38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