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은 가라 Neighborhood Restaurant 가 뜨고 있다

안양--(뉴스와이어)--Neighborhood Restaurant 란 뉴욕 레스토랑 트랜드 중 하나로 멀리서 격식 차리지 않고 주택가에서 중저가 소규모의 편하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최근 스테이크는 격식을 차리고 먹는 음식이라는 편견을 없애며 스테이크 전문점에도 Neighborhood Restaurant 바람이 불고 있다.

#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스테키팬

스테키팬(www.steaky.co.kr 대표 안정식)은 일본 하레루야 제과와 기술 제휴를 맺고 특색있는 소스와 토핑을 곁들인 30여 가지의 함박스테이크를 즉석에서 만들고 판매하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정통 일본식 함박스테이크 전문점이다.

함박스테이크 1인분에는(150g) 단백질24g, 탄수화물 15g, 지방15g, 칼슘180mg이 포함되어, 총 열량은 (307kcal)로 라면 1개(550kcal)에도 못 미치는 저칼로리 건강식으로 인기다.

특히 부드러운 그레이비 소스의 함부르트 오리지널과 깔끔한 레몬 소스의 레몬 소유가 이 집의 인기 메뉴. 맛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저렴한 가격. 1인분 기준 5,000원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층부터 가족 단위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외에도 인디안커리 스테이크, 페퍼앤갈릭 스테이크, 화이트 크림소스 스테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함박스테이크가 있다.

또한 오픈 기념으로 모든 고객에게 음료수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실속 있고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특별한 날의 가족모임 장소로,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

* 예약 및 문의 : 031-447-1050 www.steaky.co.kr

# 뉴욕 본토의 스테이크,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 하우스

에릭스 뉴욕 스테이크 하우스는 2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30여 가지에 이르는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서울에만 열 개 이상의 분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 오픈한 종로점은 그 중에서도 좀더 긴 런치타임을 즐길 수 있고, 저렴한 햄버거 스테이크가 다른 지점보다 많은 곳.

스물여섯 명까지 앉을 수 있는 아담한 공간은 그래서 언제 가도 북적이고, 오픈 된 주방에서 나오는 스테이크 굽는 냄새가 금세 배가 고파오게 만든다.

종로점을 책임지는 셰프의 추천 메뉴는 매콤 달콤한 칠리소스를 곁들인 '스위트 칠리 스테이크.' 통후추와 잘 어울리는 '페퍼 스테이크'와 함께 전 지점의 영원한 베스트셀러다.

주중과 주말 모두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다.

*예약 및 문의 : 02-730-4323 www.newyorksteak.co.kr

# 110초 동안의 맛있는 상상, 페퍼런치

스테이크는 보통 근사한 외식을 고려할 때 선택하는 메뉴로 일반적으로 즐기기에는 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거리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110초만의 음식 완성, 1만원내외의 파격가격'을내세운 스테이크 전문점이 선보이면서 스테이크의 대한 편견(?)은 버려야 할 듯. 가격 파괴형 즉석 스테이크 전문점인 '페퍼런치'가 그 주인공이다.

철판을 데우는 데 70초, 음식을 담아 서빙하는 데 40초, 그래서 110초이다. 그 동안 맛있는 음식을 상상하며 기대하라는 것. 철판 위에 지글지글 구워지고 있는 스테이크의 소리와 냄새가 식욕을 동하게 한다.

이곳의 음식은 모든 레스토랑과 고객이 추구하는 맛의 정점, '입맛에 따라'를 실천하고 있다. 분명 페퍼런치에는 '웰던? 미디엄? 레어를 외칠 것인가' 고민할 필요 없이 직접 요리해 먹는 재미가 있다.

인기 메뉴는 부드러운 육질에 육즙이 가득한 '페퍼 스페셜 스테이크'와 '페퍼 라이스'이다. 이 밖에 페퍼 햄버거&컷 스테이크나 페퍼 텐더 스테이크도 추천 메뉴. 단, 사이드 메뉴의 선택 폭이 좁다는 것이 아쉽다.

스테이크의 평균 가격은 1만9백원. 일반 패밀리 레스토랑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 경쟁력 있는 가격이다. 맛 역시 가격대비 만족도에 후한 점수를 줄 만하다.

* 예약 및 문의: 02-771-6980 www.pepperlunch.co.kr

웹사이트: http://www.steaky.co.kr

연락처

APR+ 김효선 02-511-1508, 010-9979-8177
스테키팬 안정식소장 02-586-223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