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minum의 확장형 DNS, ‘가입자 퍼스트’ 서비스 모델 구현…글로벌 통신사업계의 디지털혁신 가속화 기여

가입자 파악·관리 강화, 사이버 보안 강화 및 캠페인 관리 단순화, 맞춤형 기능 추가 및 고객가치 상승 도모

레드우드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서비스 공급사업자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확장형 DNS 플랫폼을 시장에 처음 선보인 DNS 혁신 기업Nominum®이 통신서비스사업자(CSP, communication service provider)를 위한 새 기능들을 발표했다. 빠른 온라인 경험 맞춤화를 제공하는 ‘가입자 퍼스트’ 서비스를 신기술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 없이도 실현하는 기능들이다.

강력한 고객정보 보호, 정보정책 관리 및 유연한 자녀보호 서비스 등은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기여하는 요소들로 가입자 수요와 선호도를 우선시하는 것들이다. 한층 강화된 가입자 메시지 및 캠페인 관리 기능은 고객 응대 부서들이 IT 부담 없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이들 부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안내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러한 ‘가입자 퍼스트’ 전략은 맞춤형 서비스 도입의 촉진과 합쳐져 디지털 혁신을 키우는 관건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Strategy Analytics에서 서비스 공급사업 분석을 총괄하는 수 러드(Sue Rudd) 디렉터는 “디지털 혁신은 효율성 증가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해서 뿐만이 아니라 고객가치 강화 및 끊김 없는 유무선·Wi-Fi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라며 “CSP들이 디지털 영역에 진입함 따라 통신 클라우드와 IP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맞춤형 관리 및 가입자 보안 강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선제적으로 전송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새로운 서비스와 고객 선택권을 촉발하는 분석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제품출시기간을 단축하고 새로운 서비스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DNS 같은 플랫폼은 임베디드 IP 네트워크 유틸리티 기능에서 CSP의 ARPU 및 가입자 충성도를 높이는 고성능 서비스를 구현하도록 진화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브라이언 메츠거(Brian Metzger) Nominum 글로벌 마케팅 부서 부사장은 “전 세계 서비스 공급사업자들이 Nominum의 N2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혜택을 얻게 될 것”이라며 “콜센터 운영비를 줄여주는 가입자 사이버보안 강화, 가족 구성원별로 온라인 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자녀보호 옵션, 반응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신규 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하는 효율적인 인브라우저 메시징까지 이런 기능들을 통해 CSP는 매출 증가, 가입자 충성도 증가, 실적 개선 등을 IT 투자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이뤄내고 있다. DNS 기반의 솔루션을 이용한다면 디지털로의 전환은 한결 간편해진다”고 말했다.

Nominum N2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담긴 맞춤형 기능의 혜택들은 여러 서비스 공급사업자들의 사례에서 입증되었다:

-유럽의 한 브로드밴드 공급사업자는 데이터 한도에 임박한 가입자들이 과다사용비를 아낄 수 있도록 알림을 보내 업그레이드를 제안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 이 회사는 Nominum N2 Reach를 채택, 해당 가입자들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보냈고 제안 메시지를 받은 가입자 중 약 40%가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받았다. 이렇게 가입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전략은 회사의 매출을 40만 달러 가까이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회사가 고객들의 돈을 장기적으로 절약해주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인상을 줘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올라가는 효과가 나타났다.

-호주에 있는 컨버지드 네트워크 공급사업자는 사이버공격 급증으로 피해가 컸다. 이러한 공격이 증가하면 콜센터 처리량과 고객불만이 덩달아 늘어난다는 것을 깨닫고 가입자들에게 보안 보호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려고 고민했고 Nominum N2 Engage Subscriber Safety and Personal Internet을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는 풍부한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비스를 프리미엄 서비스 패키지로 가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회사는 서비스 도입 후 12개월 목표치를 단 3개월 만에 달성했고 전반적인 실적에도 긍정적 신호가 관찰됐다. 무엇보다 큰 소득은 회사가 ‘가입자 퍼스트’ 모델에 입각해 시장수요에 반응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중남미 지역의 주요 공급사업자 중 한 곳은 악성 DNS 증폭 공격을 받아 DNS 요청이 수백만 건으로 폭주하여 쿼리(query)당 4천바이트를 초과하는 응답을 생성했다. 이렇게 처리량이 폭증하자 포화상태에 이른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됐고 관련 지원요청이 빗발쳤다. 이에 회사는 Nominum N2 ThreatAvert를 도입해 공격을 가상으로 제거한 뒤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수준을 복구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이 회사는 380만 달러를 절감할 수 있었고, 가입자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유지하는 데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

Nominum N2애플리케이션 세트의 여러 신기능들은 새로운 서비스의 출시기간을 단축하고 ‘가입자 퍼스트’ 서비스 구현을 위한 IT 지원의 필요성을 줄여준다. N2 개발을 도운 Nominum의 데이터 과학자 전문가 팀은 매일 1천억건의 DNS 거래를 처리하고 분석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지식으로 기여했다.

◇N2 Engage Subscriber Safety

Nominum N2 Engage Subscriber Safety는 CSP들이 다양한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가입자들을 직접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하며 시장출시기간을 단축시키고 도입 비용을 절감한다.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1. 가입자가 접근 가능한 보고 기능- 본 제품이 지닌 고급 기능으로 가입자들이 개인 대시보드를 통해 손쉽게 작동시킬 수 있다. 가입자가 작동시킬 경우 보고 섹션이 인터넷 사용 트렌드, 차단된 이벤트와 감염 기기, 최고 방문자수 사이트와 가장 차단이 많이 된 사이트를 보여준다.

2. 가입자 서비스 관리 - 새로운 기능으로 CSP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N2 Engage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을 기존의 가입자 포털과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더욱 낮아진 비용으로 N2 Engage 기반 서비스의 시장출시기간을 신속하게 가져갈 수 있다.

◇N2 Reach

Nominum N2 Reach는 서비스 사업자에게 강력한 가입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범위의 고객 대면 사업부에 속한 직원들이 IT 리소스에 부담을 가하지 않고 강력한 인브라우저 메시징 캠페인을 생성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1. 캠페인 타겟팅 향상 - N2 Reach를 활용해 특정 가입자들을 타켓팅하는 마케팅 등 각 분야 기업들은 귀중한 IT 리소스에 과부하를 가하지 않아도 된다. N2 Reach는 CSP들의 CRM 시스템과 통합되며 1개 이상의 매칭 속성에 기반해 가입자를 타겟팅할 수 있게 한다. 이 매칭 속성은 기존에 퍼블리시된 캠페인에서 역동적으로 추가 혹은 제거된다. 사용자들은 또한 캠페인에서 특정 도메인을 타게팅하거나 제외할 수 있으며 하나의 캠페인 상에서 타게팅 되는 가입자수는 제한이 없다.

2. 가입자 관리 - 가입자들이 개별 캠페인 카테고리를 옵트인 또는 옵트아웃할 수 있게 해 수신 메시지에 대한 제어 권한을 높였다. 사용자는 가입자들이 클릭을 하면 2차 동작을 유발해 추가적인 캠페인 카테고리로부터 옵트인 혹은 옵트아웃할 수 있도록 탬플릿 링크 설정 권한을 갖는다. 이를 통해 고객서비스 부서 관계자들은 요청이 들어올 경우 1개 이상의 캠페인으로부터 즉각적으로 가입자를 제거할 수 있다.

3. 재발생 캠페인 향상 - 요금 청구 혹은 대역폭 사용량 경고 등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가입자들이 영구히 정책을 비활성화하지 않고도 일시적으로 캠페인에서 빠질 수 있다. N2 Reach는 ‘재발생 캠페인’ 탬플릿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수의 사이클에 걸쳐 동일한 캠페인을 동일 가입자에게 제공한다. 여기에 보다 정확해진 보고 기능을 탑재해 월단위의 분석과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Nominum 개요

Nominum®은DNS 분야의 세계적인 혁신 업체로 서비스 사업자들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가입자 경험 개인화를 구현할 수 있는 DNS 기반의 가입자 중심 애플리케이션 통합 제품군을 최초로 출시한 기업이다. Nominum N2™ 솔루션은 시장을 선도하는 Vantio™ DNS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과학자들로 구성된 전문가팀을 활용해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네트워크 중심의 접근 방식을 넘어 가입자 중심의 고도로 차별화된 가치 제안에 이르는 명확한 길을 제시한다. N2는 확장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사적으로 디지털 기능과 사람, 과정, 시스템을 동기화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가입자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를 확대하고 수익률을 신장시키며 경쟁우위를 강화하는 개인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Nominum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40개국 100곳 이상의 서비스 사업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개인화된 인터넷 경험 제공과 가입자 가치 향상을 위해 Nominum을 신뢰한다. Nominum DNS 소프트웨어는 매일 1조 6천억 개의 쿼리를 해결하며 이 수치는 요즘 인기 있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와 온라인 검색 서비스에서 생성되는 트윗과 좋아요 및 검색 건수를 합친 숫자보다 100배 더 많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minu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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