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NA 4.0, 커넥티드 홈 경험을 변화시키다
뉴스 하이라이트:
DLNA 4.0은 PC나 TV와 모바일기기 간의 ‘미지원 미디어 포맷’ 문제를 해결하고 Ultra HD TV(UHD TV) 콘텐츠 스트리밍 지원한다.
DLNA 4.0은 최초로 연결된 기기의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새로운 DLNA 4.0 로고 추가로 가장 원활하고 즐거운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다.
던컨 비즈(Duncan Bees) DLNA 기술 및 전략 부사장은 “DLNA 4.0은 커넥티드 홈에서 다양한 형태의 소비자가전 전반에서 즐거움, 에너지 효율, 원활한 시청경험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안되었다”며 “새로운 가이드라인과 로고를 통해 소비자들은 최신의 고화질(HD) 미디어 포맷을 지원하고 에너지 절약 기능이 장착된 최고 수준의 호환성을 보유한 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나 PC, TV, 셋톱박스 또는 기타 기기들에서 재생할 수 없는 서버의 파일들이 있다는 불만을 오랫동안 표출해왔다. DLNA 4.0은 미디어 서버에 트랜스코딩을 의무화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했다.
저전력 모드를 통한 에너지 효율 개선으로 연결 기기들이 가정에서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를 감소하도록 협력하게 해준다. 소비자들은 또한 DLNA 4.0은 고효율 비디오 코덱(High Efficiency Video Codec, HEVC) 영상압축 표준을 지원하기 때문에 미디어 게이트웨이 또는 셋톱박스를 통해 스트리밍된 UHD 콘텐츠를 가정 내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또한 더 많은 네트워크가 이 프로토콜로 전환되더라도 DLNA 4.0 인증 기기가 지속적으로 기능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IPv6을 지원한다.
DLNA 4.0인증 기기들은 가장 광범위한 미디어 포맷과 가장 다양한 사용사례 모두에 적용되는 최적의 성능을 위한 첨단 기능들을 지원한다. DLNA 4.0 인증 프로그램(Certification Program)은 기존의 DLNA 2.0 및 3.0 인증 프로그램에 합류하며 제조업체들이 시장에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개발 옵션을 지원한다. DLNA의 2.0 및 3.0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40억 개 이상의 기기들이 인증을 받았다. 2015년 8월 출시된 DLNA의 3.0 인증 프로그램에는 첨단 기능과 플레이백(playback) 및 응답시간(response time) 역량이 추가됐다. DLNA 4.0은 가능한 기능들을 더욱 확대했으며 DLNA 4.0 인증은 필수 요건 강화와 더욱 광범위한 적합성 테스트를 통해 전례 없는 수준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DLNA 4.0 가이드라인은 국제전자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의 국제 표준 채택을 위해 제출되었다. 이 위원회는 앞서 콘텐츠 공유용 응용프로그램과 가정 내 네트워크를 통한 보안된 스트리밍을 위한 모든 DLNA 가이드라인들을 공표했다. IEC는 전기, 전자 및 관련 기술들의 국제 표준(International Standards)을 준비하고 공표하는 세계적인 조직이다.
DLNA 가이드라인의 추가정보 및 다운로드는 (http://www.dlna.org/guidelines/), DLNA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dlna.org/certification/certification/)에서 얻을 수 있다. 가이드라인은 현재 DLNA 회원 및 비회원들에게 제공된다.
DLNA 개요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DLNA)는 소비자들의 가정 내에서 연결된 제품들의 상호연동성을 향상하기 위한 업계 간의 합의 구축을 목적으로 한 기술 표준을 정의하는 단체다. 2003년 설립되어 현재 150개 이상의 회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의 독자적인 다수 업계간 협업을 통해 일련의 혁신적인 가이드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정하고, 서비스 제공업체, 전자제품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연결된 가정 환경에서 지속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가이드라인을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 디바이스, PC, 셋톱박스 AV 리시버, 게임 콘솔, TV, 기타 기기 등 제조사에 상관없이DLNA 인증 받은 디바이스를 통해 개인적인 콘텐츠를, 그리고 VidiPath 인증 받은 디바이스를 통해 구독 TV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 DLNA는 또한 그 표준에 의거해 제작된 제품의 상호연동성을 테스트하고 입증하는 강력한 인증 프로그램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DLNA 인증 및 VidiPath 인증 마크가 새겨진 디바이스 브랜드를 선택하면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었다. 얼라이언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dlna.org 참조. 페이스북(www.facebook.com/dlnacertified) 또는 트위터(@DLNA)에서 얼라이언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LNA의 주요 회원사들로는 액세스(ACCESS), AwoX, 브로드콤(Broadcom), 케이블랩스(CableLabs), 콤캐스트(Comcast), 돌비 연구소(Dolby Laboratories), 인텔(Intel), LG, 파나소닉(Panasonic), 소니(Sony), 타임 워너 케이블(Time Warner Cable), 버라이즌(Verizon) 등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367748&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lna.org
연락처
디지털 리빙 네트워크 얼라이언스(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메간 달렌(Megan Dahlen)
253-686-7708
Megan@global-dlna.org
이 보도자료는 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