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성락지역아동센터 방문해 레크레이션 및 시설봉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가족을 위해 봉사하는 사회복무요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사회복무요원 형들 덕분에 토요일이 즐거웠어요”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들은 ‘세상의 중심이 되자’는 뜻의 순 우리말인 <가온누리> 회원들로서 대전, 세종, 충청지역에서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이다.
가온누리 회원들은 지난 해부터 성락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들과 함께 김장하기, 풋살 경기, 전통음식 만들기, 전통놀이 등을 진행한 바 있다.
김현세 가온누리 부회장(보은의집 사회복무요원)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24개월간 복무하는데 다른 사회복무요원간의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편이라서 아쉬웠다"며 “가온누리 모임을 통해 서로간의 고충이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다.
활동에 참여한 아동들은 “형들이랑 직접 케익도 만들고 게임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고 형들이 더 자주 왔으면 좋겠다”며 사회복무요원들과의 헤어짐을 아쉬워하며 다음 만남을 기약하였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벌써 9년째 가온누리 회원들과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데 대전, 세종, 충청지역의 사회복무요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임이 운영되고 있어서 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동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8월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