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내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7월 8일까지 모집
응모 자격은 충남도내 외식업체로서 식당에서 사용하는 주 식재료의 60%이상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고, 수입 농산물은 10% 미만이어야 한다. 또한 음식의 맛과 서비스 및 위생환경 등도 심사 기준에 포함된다.
접수는 미더유 홈페이지 또는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심사까지 마친 후 최종 미더유 인증을 받게 되면, 충남 로컬푸드 대표 명칭 사용 자격이 부여됨과 동시에 미더유 소개책자 제작 및 홍보,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권오성 센터장은 “현재 도내 미더유협의회가 자발적으로 조직되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미더유가 건강한 지역 먹거리 문화를 이끌어가는 착한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더유는 2012년부터 충남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로컬푸드 인증식당제도’로 현재까지 15개 시군 38개 식당이 인증된 바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미더유 홈페이지: http://www.meplusyou.or.kr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 http://www.cdi6.re.kr
웹사이트: https://www.cn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