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의 SCCG, 무선 SoC의 수신기 민감도 복구
최근의 무선 연결 IC는 RF 회로 같은 아날로그 블록과 AD 컨버터 같은 혼합 신호 블록 및 디지털 블록을 하나의 칩 상에서 통합한다. 그러나 클럭 스퍼로 알려진 디지털 회로 및 AD 컨버터용 레퍼런스 클럭 신호의 일부 고조파가 수신기 민감도를 저해하며 기존의 민감도 복구 기술은 추가적인 전력 소비와 칩 크기 및 개발비 같은 문제를 안고 있다.
도시바는 일부 클럭을 지연시킴으로써 스퍼를 억제하는 클럭 발생기(clock generator)를 솔루션으로 제안한다. 이 클럭 지연은 동일한 진폭의 역상(reverse phase)을 갖는 두 종류의 클럭 스퍼를 발생시키고 다시 서로를 상쇄시킨다. 클럭 발생기는 전력 소비가 18μW이고 크기가 40μm×120μm이기 때문에 전력 소비나 크기의 증가 없이도 클럭 스퍼를 억제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스퍼에 의해 약화된 민감도 4dB을 복구하고 블루투스 스마트 IC에 적용돼 -93dBm 수신기 민감도를 달성한다.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으로 무선 연결 IC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시바는 고성능 무선 IC의 생산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올 여름 SCCG를 장착한 블루투스 스마트 IC를 출시할 계획이다.
* 블루투스(Bluetooth)는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 소유의 등록상표이며, 도시바는 라이선스 계약 하에 이 상표를 사용한다.
도시바(Toshiba) 개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더욱 청정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속시켜 주는 에너지 분야, 생활의 질을 지속시켜 주는 인프라 분야, 그리고 첨단 정보사회를 지속시켜 주는 스토리지 제품 등 3개의 전략적 사업에 세계적인 역량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미래의 세대들이 더 나은 삶을 사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18만 80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5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5조 6000억 엔(미화 500억 달러, 2016년 3월 31일 현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140055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전자기기 솔루션 컴퍼니
다나카 고이치(Koichi Tanaka) / 야마지 코타(Kota Yamaji)
커뮤니케이션 IR 프로모션 그룹
사업기획부
+81-3-3457-3576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
이 보도자료는 Toshiba Corporation 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