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평택시 안중읍 안중 6리 주민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참여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지역사회 사랑 실천
경인센터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문적 교육서비스(강의 및 체험·실습 등)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으로 이번 자원봉사활동에는 23명의 사회복무요원과 교육기관 직원이 함께 했다.
지역주민들은 직접 빚은 떡과 음료를 제공하며 무더운 날씨에 수고하는 직원 및 사회복무요원을 격려하였고 ‘벽화그리기’ 봉사 덕분에 동네가 밝아졌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기관을 벗어나 다양한 지역주민과 만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본격 시행되고 있는 사회복무제도는 현역으로 복무할 수 없는 병역자원들이 노인·장애인 수발 등 사회적 약자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대체제도이다. 보건복지 분야에 배치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효과적인 직무수행을 위해 2주간의 전문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경인센터는 이를 교육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김영훈
031-271-9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