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LX한국국토정보공사, 장기현장실습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지난 7일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영표)와 장기현장실습(IPP) MOU를 체결하고 올 하반기부터 체험형 인턴사원으로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장기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LX한국국토정보공사 본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건국대, 동국대, 동신대, 숙명여대, 인제대, 한남대 등 6개 대학의 장기현장실습 관계자들이 참석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 학생의 전공직무와 관련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 인력교류 및 양성 △ 현장훈련 향상을 위한 지원 및 관리 등에 대한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건국대 학생들은 4개월 이상 현장실습을 통해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전공과 관련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실무형 창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

이날 MOU체결식에서 김영표 사장은 “이번 협약식이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활성화에 도움이되길 바란다”며 “인재교류와 취업역량 강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는 대학교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장기간(4개월 이상) 실무경험을 거쳐 학점을 이수하도록 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이다.

건국대는 대학생의 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하고 대학-기업 간 일자리 불균형 해소를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장기간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을 실시하고 각 기업별 참여 인원을 모집한다.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는 학생은 월별 최소 127만원의 지원을 받는 동시에 실습 기간이 끝나면 한 학기당 최대 15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 추후 장기현장실습을 마친 동일기업에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을 부여받을 수 있어 학점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