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선수 유스라 마르디니, 리우2016 팀 비자에 새로 합류

비자, 팀 비자에 난민 올림픽 선수 추가 합류 요청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6-06-07 15:2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가 오늘 유스라 마르디니(Yusra Mardini)가 팀 비자 리우2016(Team Visa Rio 2016)에 새로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시리아 출신의 유망한 수영선수 마르디니는 1년 전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20여 명과 함께 작은 고무보트를 타고 그리스로 피신했다. 그리스 해안에서 수 마일 떨어진 바다에서 보트가 고장 나자 보트에 타고 있던 수영선수 3명 중 2명인 마르디니와 그녀의 여동생은 3시간을 헤엄쳐 보트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현재 가족과 함께 독일에서 살며 훈련 중인 유스라 마르디니(18)는 “올림픽 유망주로 구성된 탐 비자에 합류해 리우올림픽에 참가하게 돼 영광”이라며 “베를린에 도착한 이래 수영 공동체와 올림픽경기와 관련된 모든 이에게서 받은 따뜻한 환대에 겸허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여 리우올림픽에서 경쟁할 다른 선수들과 동일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2004년에 출범한 팀 비자의 목적은 운동선수들이 출신이나 배경에 상관 없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구와 자원, 지원을 제공하는 데 있다. 2016 리우올림픽에서 팀 비자를 대표할 올림픽 유망주들은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참가 기록, 운동 경기 실적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다. 팀 비자 프로그램은 올림픽 선수와 장애인 올림픽 선수가 관용, 파트너십, 혁신이라는 비자의 가치관을 경험하게 해준다.

비자의 크리스 커틴(Chris Curtin) 최고브랜드 및 혁신마케팅책임자는 “관용의 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올림픽에서 비자를 대표하는 운동선수와 올림픽 파트너십을 통해 매 2년마다 실현된다”며 “이렇게 팀 비자는 배경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기회가 제공돼야 한다는 우리의 신념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스라를 환영하며 또 다른 난민 올림픽 선수들에게 우리의 팀 비자 공동체에 합류할 것을 요청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올림픽 10종 경기 챔피언인 애쉬튼 이튼(Ashton Eaton)은 “유스라의 얘기에 큰 감명을 받았으며 그녀가 팀 비자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올림픽은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이게 하는 행사로서 유스라와 다른 팀 비자 선수들과 함께 올림픽 무대에 서서 관용이 세계 무대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 지켜보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비자는 국제 올림픽위원회(IOC)와 함께 2016 리우올림픽에서 난민 선수들을 후원한다. 마르디니는 현재까지 팀 비자에 합류한 두 번째 난민 선수이며 첫 번째 난민 선수는 지난 4월 팀 비자에 합류한 라헬레 아세마니(Raheleh Asemani) 태권도선수로서 현재는 벨기에 시민이다. 비자는 팀 비자 지원을 확대해 몇 주 내에 난민 출신 올림픽 선수를 추가로 합류시킬 계획이다.

현재 팀 비자에 합류한 운동선수로는 처음으로 히잡을 입고 올림픽에 출전할 이슬람 출신 미국인 입티하지 무하마드(Ibtihaj Muhammad)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맹인 여자 육상선수 테레지나 귈레르미나(Terezinha Guilhermina, 브라질 출신 장애인 선수)가 있으며, 모두 올림픽 동메달 수상자이자 각자 종목에서 두 차례 세계 챔피언을 지낸 바 있는 첸 롱(Chen Long, 중국 출신 배드민턴 선수)과 올가 카를란(Olga Kharlan, 우크라이나 출신 펜싱선수)이 있다.

비자는 1988~2020년의 모든 올림픽경기에 대한 후원과 팀 비자 프로그램을 통한 운동선수 300여 명의 후원을 포함해 1986년부터 올림픽 운동에 적극 참여해왔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5만 6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usa.visa.com/about-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 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30054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앤디 걸트(Andy Gerlt)
+1-415-805-5153
agerlt@visa.com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1-415-601-1583
shesalim@vis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