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방카, 유럽 내 ‘삼성 페이’ 구축 위해 OT 채택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선도기업이자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결제 분야 혁신 기업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는 아방카(Abanca)가 유럽에서 ‘삼성 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페인 내 고객이 연내 삼성 갤럭시 S7/S7 엣지/S6/S6 엣지/S6 엣지 플러스와 갤럭시 A5 스마트폰의 2016년 모델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OT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OT는 아방카의 ‘삼성 페이’ 서비스 탑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 펄 바이 OT(PEARL by OT®): 최첨단 멀티 애플리케이션 임베디드 보안칩(eSE)으로 근거리 무선통신(NFC) 거래를 지원하며 안전한 비접촉식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 OT 디지털 결제화(Digital Payments Enablement) 솔루션: 공통 논리 구조와 기술 모음이 적용된 종합 솔루션으로 OT는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에 미래에도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아방카와 같은 금융 기관이 여러 가지 폼팩터와 기기에 걸쳐 결제 카드를 안전하게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방카는 OT의 종합 솔루션에 힘입어 조속한 시기에 삼성 전화기에서 자사의 결제 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댔다. 아방카 고객은 ‘삼성 페이’ 결제가 가능한 모든 시장에서 자신의 카드를 현재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스페인 내 비접촉식 결제 인프라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현재 80만 대의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와 1200만 개의 비접촉식 카드가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두아르도 알다오(Eduardo Aldao) 아방카 혁신 담당 이사는 “금융 부문은 신기술 도입과 더불어 급속히 변화하고 있으며 아방카는 우리 고객이 스페인과 유럽에서 이 같은 기술 발전을 가장 먼저 누리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아방카는 결제 방식의 선구자로 나서게 됐으며 고객에게 스마트폰으로 구매를 가능하게 해 주는 가장 혁신적인 금융 기술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럽 지역 삼성페이 서비스를 총괄하는 나탈리 오에스트만(Nathalie Oestmann) 이사는 “OT는 삼성 페이 초창기부터 주요 파트너였다”며 “아방카의 서비스 구축은 막강한 고객층과 NFC 및 MST에 대한 기술 지식을 갖춘 OT가 삼성 페이 출시 지원에 최적의 기업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은 스페인에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으며 유럽 핵심 시장인 스페인에 OT를 비롯한 주요 파트너와 협력해 삼성 페이 서비스를 선보일 날이 손꼽아 기다려진다”고 강조했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서비스 기관 사업 담당 총괄 디렉터는 “은행 고객사 중 한 곳에 삼성 페이 서비스를 구축하게 된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OT는 아방카의 삼성 페이 서비스 제공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이 서비스가 다른 은행들로 확산돼 OT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결제 방식의 보안 프로비저닝 분야에서 OT가 보유한 탁월한 전문성을 또다시 인정받은 것이자 우리의 고객 중심 마인드 및 아방카와 맺고 있는 탄탄한 관계를 입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개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연결, 신원 확인 또는 지불결제 시에 고객을 보호하는 임베디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OT는 성장 속도가 빠른 시장에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은행, 금융기관, 이동 통신 사업자, 정부 기관 및 통신 연결 기기 및 장비 제조 업체를 포함한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단말기’(end-point device)용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원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OT는 약 700명의 연구 개발(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5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회사는 4개의 지역 보안 생산 허브와 39곳의 보안 서비스 센터로 구성된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69개국의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berth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 월드(The M World) 다운로드
모빌리티 분야의 최근 추세는 앱스토어(AppStore)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oberthur.com/themworld 참조

소셜 미디어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30052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OT_TheMcompany
링크드인: http://goo.gl/xsCXJy
The M World: http://www.oberthur.com/the-m-world/

웹사이트: http://www.oberthur.com

연락처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오드리 베스나르도(Audrey Besnardeau)
+33 1 78 14 76 75
a.besnardeau@oberthur.com

엘란-에델만(Elan-Edelman)
클로에 티소유(Chloé Tisseuil)/ 엘리제 코냑(Elise Cognacq)
+33 1 86 21 50 54 / +33 1 86 21 50 67
chloe.tisseuil@elanedelman.com / elise.cognacq@elanedelman.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