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소외아동을 위한 농촌체험 사회공헌활동 추진

지역 보육시설 어린이와의 농촌체험활동을 통해 가족문화 교류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일환으로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가족문화 교류를 위한 농촌체험활동’ 행사를 추진했다.

본 활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보육시설 아동들과 농정원 직원 간 만남을 통해 아이들에게 사회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해주기 위해 추진되었다.

세종시 관내 아동생활시설인 영명보육원 어린이 15명과 농정원 직원 등 총 25명이 참여하였다.

먼저 충남 예산군 응봉면에 소재한 알토란 사과마을에서 사과파이·사과도넛 만들기 등 6차산업 농촌체험 현장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충남 예산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덕숭총림 수덕사를 방문하는 등 역사교육 탐방도 실시하였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농촌체험활동은 계획단계부터 영명보육원과 소통하며 보육원 아동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농정원이 사회공헌을 통한 세종시 지역과의 상생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지역사회 상생과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향후 김장 나눔, 자선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