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서산 중왕마을 어촌봉사활동’ 가져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이 27일 서산시 지곡면 중왕마을에서 어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연구원 임직원 80여명은 마을 앞 갯벌에서 바지락 캐기와 체험어장 정비, 그리고 감자밭 풀매기 등을 하며 마을의 부족한 일손을 거들었다.

강현수 충남연구원장은 “최근 농어촌 봉사활동이 줄어들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며 “지역사회와 밀착된 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최근 중왕마을의 ‘어촌 6차산업화 시범사업 대상마을’ 선정을 계기로 컨설팅 및 연구지원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도 논의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