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HSK iBT 이끄는 이경송 대표, 한류문화공헌대상 수상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에서 22일 표창…“공공외교와 국제교류에 공헌”

서울--(뉴스와이어)--중국어 HSK iBT의 전 세계 시험을 주관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 중국 본사의 이경송 대표가 22일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에서 수여하는 2016년 한류문화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경송 대표는 이날 대한민국 국회에서 열린 한류문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명감과 리더십을 발휘하여 중국어를 보급하고 공공외교와 국제교류 및 친선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회의원 특별상을 받았다.

이 대표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창립자로 한어국가과학기술계획 올림픽 전문 프로젝트 책임자와 중국 HSK iBT 시스템 설계 연구 책임자, 중국 교육부 인터넷 한어교사 실습 훈련센터 책임자로서 5개의 발명특허와 10여 개의 소프트 웨어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HSK IBT 시험이 2010년에 처음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전국 60개 이상의 고사장에서 1년에 1만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다. 1년에 7만명에 달하는 응시생이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을 통해 모의고사 및 시험 관련 정보를 제공받았다.

이경송 대표는 “중국어 교육을 널리 보급하고 화합과 공생을 소임으로 삼아 전세계가 중국 문화의 정수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보겠다”고 밝혔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 http://www.hskkorea.or.kr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코리아
HSK IBT 사무국
원철훈 부사장
1666-95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