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귀농귀촌 현장 밀착형 귀농닥터 서비스 실시
초기 귀농귀촌인과 귀농귀촌(희망)자에게 전문가 지원
귀농닥터 서비스는 귀농귀촌 실행단계~초기정착에서 귀농·귀촌(희망)자들이 현장에서 품목 및 지역정보 등의 정보를 얻기 어려운 애로사항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선배귀농인 및 품목전문가 등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청방법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홈페이지(6월 예정)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귀농닥터 서비스는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서 내용에 적합한 귀농닥터를 연결 후 정보를 제공해주고 귀농닥터와 일정상의 후 귀농닥터를 방문하여 자문 후 지원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응답하는 절차로 이루어진다.
지원분야는 귀농귀촌 정착, 작목선택 및 재배기술, 농산물 가공 및 유통 등 3가지로 구성된다.
귀농귀촌 정착 : 지역별 귀농귀촌 관련 주요정보(지역특색, 품목 등) 및 현지 안내 등
작목 선택, 재배기술 : 과수, 채소, 잡곡, 버섯, 약용작물, 축산 등
농산물 가공 및 유통 : 장류가공, 효소, 유통 및 마케팅 등
박철수 원장은 “초기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 준비자의 수요가 증가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귀농귀촌 현장밀착형 귀농닥터 서비스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귀농귀촌종합센터: http://www.returnfarm.com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이 보도자료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