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사람들, 합참 합동작전지속모의모델 HLA 적합성 인증 획득

한국군 예산 절감 및 모델의 상호운용성과 재 사용성 증대 효과

HLA 원천 기술력 확보를 통한 한국군 M&S 연동 사업 분야에 활용

구로동--(뉴스와이어)--국내 군 메시징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도전하는사람들(대표 서장열)이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으로부터 ‘합참 합동작전지속모의모델 HLA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HLA(High-Level Architecture)는 각종 분산 처리 컴퓨터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상호운용성 및 재사용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발된 시뮬레이션 연동 국제표준 규격으로 미국 국방성에서 개발되어 2000년 국제표준(IEEE1516)으로 등록되었다. HLA적합성 인증시험은 신규 또는 이미 개발된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HLA규격을 준수하여 개발 되었는지 검증하는 것으로 미국 국방성 예하 MSCO에서 실시하던 인증시험을 기품원이 2013년부터 국내에 인증시험도구 및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실시해오고 있다.

기품원 HLA적합성 인증시험은 모델의 최소 사항만을 시험하는 MSCO의 시험정책과 달리 전수시험을 원칙으로 하고 합격은 객체정보 50% 수신, 80% 송신, 상호작용 90% 이상 호출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도전하는사람들이 개발하고 있는 ‘합동작전지속모의모델’은 연동체계에서 주고받기로 정의한 객체 및 상호작용 전 항목 시험에 성공하여 한미 HLA인증시험 사상 최초로 100% 전수시험 합격사례를 만들었다.

‘합동작전지속모의모델’은 올해 말 개발 완료 후 합참 합동전쟁수행모의본부(JWSC, Joint Warfighting Simulation Center)에 설치되어 태극연습과 키리졸브(KR) 및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합연습에서 창조21 등 전투모의모델과 연동하여 한국군의 작전 지속 기능을 모의할 예정이다.

도전하는사람들의 서장열 대표는 “이번 HLA 적합성 인증 획득은 군 사업 분야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 M&S 연동 관련 사업 분야에 우리 군의 예산 절감 및 한국군 모델의 상호운용성과 재 사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하는사람들 개요

도전하는사람들은 1999년 설립되어 군 메시징 및 솔루션 관련사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IT 비즈니스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각종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 도전하는 사람들은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젊은 인재들의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osanet.co.kr

연락처

도전하는사람들
서비스본부
김상태 부장
1577-65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전하는사람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